소아 탈모 원인과 예방 학업 스트레스

 

 

보통 탈모는 남성의 경우 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사춘기부터 시작되며 본격적인 탈모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30대부터다. 그러나 비정상적으로 15세 이하에서 탈모가 시작되는 경우가 있다. 증상은 머리카락이 급격하게 가늘어지면서 머리털이 급격하게 빠지는 것이다.

 

 

머리의 특정부위에 한정되지 않고 전체적으로 탈모가 진행되며 심하면 전신 탈모로 발전할 수도 있다.

 

 

 

원인

 

가장 큰 원인은 자신 스스로가 컨트롤 할 수 없는 심리적 압박감과 스트레스이다. 이것은 주로 학업 스트레스와 관련 있는데 부모의 지나친 학습 강요와 외부 환경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가중되는 것이다.

 

이외에 가정 환경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주요 원인 중에 하나이다. 물리적으로 특정부위에 압박이 가하여 혈류에 장애가 생겨서 발생하는 탈모가 있다. 여자 아이의 경우 머리를 묶으면서 전두부의 견인력으로 인해 탈모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예방법

 

소아 혹은 학생들이 감당하기 힘든 스트레스를 느끼는 상황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학교 생활이나 학업 스트레스에 대한 정확한 상황 파악이 중요하다. 심리 상담을 통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탈모가 일어나는 현상만 치료하기 위해 약처방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정신적인 치유 방법과 탈모 치료가 병행되어야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