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누수를 극복하는 히어로 물질 단쇄지방산

 

 

단쇄지방산은 유기 지방산을 통칭하여 일컫는 용어다.대표적으로 초산,낙산,프로피온산 등이 이에 속한다.초산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식초로 생각하면 된다.그리고 나머지 산성 물질은 일종의 식초의 친척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단쇄지방산은 장내의 세균들이식이섬유를 소화하는 과정에서 생성된다.식이섬유 음식과 더불어 올리고당도 단쇄지방산 생성에 큰 도움이 된다.이 두가지 대표적인 음식들이 장내 세균들의 좋은 먹잇감이 된다.

 

식이섬유나 올리고당 식품 그 자체로는 우리 몸에서 소화하기 힘든 음식으로 분류되곤 한다.그러나 이 것이 장내 세균의 소화 과정을 거치면서 발효와 분해를 통해 흡수된다.그 과정에서 단쇄지방산들도 풍부해진다.

 

평소 식사를 할 때 식이섬유를 함께 섭취하는 사람이라면 장내에 단쇄지방산이 풍부할 것이다.또한 유익균의 먹이가 항상 투입되면 장내 환경도 차츰 개선된다.그리고 더 많은 단쇄지방산을 생성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에 들어서게 된다.

 

이것은 장내 플로라 환경과 장 점막 기능 회복에도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그러므로 장 건강을 회복시키기 위해서는 단쇄지방산 역할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단쇄지방산은 장 건강 회복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다.

 

 

 

 

 

장에서 흡수된 이 물질은몸속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염증 유발을 통제하기도 한다.심지어는 비만과 당뇨병 완화에도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마치 단쇄지방산이라는 아군이 염증이라는 적군의 공격을 몸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며 제압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될 것이다.

 

장 누수 현상을 회복하기 위해 간단하게 4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리고 이것의 가장 핵심 물질로 단쇄지방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이와 더불어 우리가 취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