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좀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좋은 습관을 좀더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

 

앞서 살펴 본 대로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의식적으로그리고지속적으로 노력하지 않는 이상 새로운 습관을 고착시키기 어렵다. 새로운 습관은 마치 왼쪽 손목에 시계를 차던 사람이 오른쪽 손에 시계를 차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매우 불편하고 느낌이 이상하다.그러나 이것을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오른쪽 팔목의 느낌이 익숙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머릿속으로는 생각하고 있지만 행동으로 옮긴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이것이 업무를 보기전에 아침 습관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아침 일찍 일어나 아침 스케줄을 살펴보고 신문을 보고 여유있게출근 하고 싶다면 그만큼의 정신적 육체적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시각적 효과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뻔한 말이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목표나 상황들을 써놓은 종이를 자신이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붙여 놓는 것이다. 마치 무의식에 자신의 행동이나 목표를 강제적으로 주입시키는 행위인 것이다.

 

우선순위가 정해진 행동이라면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행동 목표는 주기적으로 체크해가며 진행상황을 파악하고 점검해야 하는 것을 꼭 잊어서는 안된다. 눈앞에서 계속 보이면 싫은 것도 정이 든다.이 모든 것은 무의식속에 이미지를 계속 주입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