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 출연진 관계도 알아보기 (인스타 직업 나이 스포 몇부작 갤러리 재방송)

 

 

결혼 적령기 소개팅 프로 (나는 솔로, solo)에 이혼 남녀 소개팅 (돌싱글즈)까지 만남 주선 프로그램이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핫하게 진행중인 환승 연애는 그중에 가장 재미 있는 것 같아요. 컨셉은 이별한 다섯 커플 남자 여자가 한집에 모여 생활하는 밀착 관찰형 예능입니다. 

 

환승연애 프로그램의 이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연진

직업 

나이 

인스타 

커플

최종 몇부작 구성인지

예고 및 스포 관련

환승연애 갤러리

 

  환승연애 기본 정보

(프로그램 기본 정보 및 진행자)

 

 

방송사 : TVING (티빙, 웹예능)

방송 시간 : 금요일 오후 4:00 

방송 기간 : 2021년 6월

회차당 방송 분량 : 1시간 이상, 2시간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시청률 : 공식 집계된건 없지만 돌싱글즈와 비교했을때 약 2% 정도로 추측됩니다.

고정 패널 (진행자) : 사이먼 도미닉, 이용진, 김예원, 유라 고정패널, 김윤주 등 

최종 회차 : 몇부작인지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 현재 15부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트시그널 1,2,3 시즌 보통 16부작 정도 였는데 번외편으로 좀더 연장 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미방영분 편집 등)

 

고정 패널 및 초대 패널이 촬영분을 보면서 중간에 멘트를 하는 형식입니다. (나혼자산다 같은)

 

 

  환승 연애 여자 출연자

(출연진 남녀 나이 직업 인스타그램 주소 등)

 

 

고민영

직업 : 수능 영어 강사 (주로 고등학생 대상 영어 선생님)

나이 : 25세 

인스타 : @lamuzes

 

첫화부터 많은 남자들의 표를 얻었습니다. 추가로 들어온 X커플의 데이트 신청에서도 선택 받으며 인기많은 출연자중 한명입니다. 여자 출연진중 가장 어린 막내입니다.

 

 

■ 이코코 

직업 : 리포터, 영어권 쇼핑 채널 호스트, 가수, 유튜브 채널

나이 : 31세

인스타 : @rilaccoco

유튜브 채널 : rilacCoco이코코 (구독자수 : 40만 이상)

 

프로그램 중 가장 안정감있는 출연자 같아 보입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20년 넘게 미국에서 생활했습니다.

영어는 네이티브 수준입니다. 한국말도 정말 잘합니다. 직업도 다양합니다.

 

가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인플루언서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가시면 발매한 노래 및 뮤직비디오 (MV)도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연예가중계 할리우드 배우 인터뷰 담당 리포터로도 활약했습니다. 영어권으로 송출되는 홈쇼핑 호스트도 맡고 있습니다. 

 

김보현 

직업 : 모델, 유튜 채널 운영 등 (직업이 다양함)

나이 : 27세

인스타 : @bh.e

유튜브 채널 : 보짱Bozzang (구독자 7만여명)

나이 공개할 때 출연진들이 놀랄 정도로 동안입니다. 특이한 것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습니다. 파이썬, 리엑트 등 컴퓨터 언어 이야기 하는 것을 보면 그냥 졸업한 것 보다 진지하게 컴퓨터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때부터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았다고 했는데 정말 컴퓨터 좋아서 전공을 택한 것 같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프리랜서 쇼핑몰 모델로도 활동 중입니다. 위에 채널명 있으니 궁금하시면 방문해보세요!

 

 

 

이혜선

직업 : 프리랜서 영상 편집 및 그래픽 디자이너

나이 : 27세

인스타 주소 : @seon.5

 

이혜선님은 중간에 힘들어 잠시 출연을 멈췄다 새로운 엑스 커플이 등장하면서 다시 출연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돌싱글즈에 나왔던 배수진 (배동성 딸)님의 유튜브채널 영상 편집자이기도 합니다. 

공교롭게 핫한 소개팅 프로그램에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따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엑스트라 5번째 출연자)

정혜임

직업 : 모델 

나이 : 29세

인스타 : hyeim__i

쥬얼리 모델 활동하며 뷰티 관련 분야에서도 활동 중입니다. 모델답게 키가 매우 큽니다. 172cm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남녀의 엑스가 공개되는 회차에 정혜임님의 EX도 공개됩니다. 

 

 

  환승연애 남자 출연자

(출연진 남녀 나이 직업 인스타그램 주소 등)

 

 

 선호민

직업 : 반도체 기술영업직 

나이 : 30세 

인스타 : @hm.ne

 

일반 직장인입니다. 출연진 중에서도 가장 일찍 출근합니다. 하얀 두부상으로 인상이 좋습니다. 평소에 패션을 보면 댄디하게 감각있습니다. 키는 170 초중반 정도로 보입니다.

 

 윤정권

직업 : 카페 직원

나이 : 22세 

인스타 : @gw0n.l

 

출연자중 가장 나이가 어린 막내입니다. 일찍 독립생활하면서 요리 및 집안일에 능숙합니다.

카페에 취직한 이유는 앞으로 자신의 카페를 창업할 계획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릴때 운동? (농구)를 했지만 모델관련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델 답게 키가 185cm 정도 됩니다. 

프리랜서 피팅 모델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곽민재

직업 : 요식업 (타코집 운영)

나이 : 31세

 

오랜 미국 생활로 영어가 편해보입니다. 정말 드물게 한국말도 실수합니다. 미국에서 농구선수를 꿈꾸다 일반 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키가 185cm가 넘지만 행동이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마음을 못 숨기는 순수한 면이 있습니다. 

홍대에 나성타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소 : 서울 마푸구 잔다리로 2길 24)

 

이주휘

직업 : 게임회사 직원 (프로젝트 매니저)

나이 : 28세

인스타 : 안함 

입주 첫날 밤에 늦게 합류한 출연자입니다. 남자 출연자중 가장 안정감 있는 캐릭터입니다.

EX를 만나기 위해 출연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여자 출연진에게 가장 인기 좋은 출연자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회사에 다닌다고 하니 아마 펍지 직원이 아닐까 추측됩니다.

회사에서 게임 트렌드 리서치, 프로젝트 매니징을 맡고 있습니다. 

초중고등학교를 캐나다에서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엑스트라 5번째 출연자)

이상우

 

직업 : 안경 브랜드 CEO

나이 : 27세

인스타 : lee.snn

 

엑스가 공개되는 회차에 출연하게 됩니다. 처음 이미지는 차도남 이미지였습니다. 

졸업하자마자 창업해서 현재 아이웨어를 운영하는 사업가 입니다. 아이스하키를 취미로 즐기며 운동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출연진 커플 공개

 

프로그램의 중간을 지날즈음 서로의 엑스 남친 여친을 공개했습니다.

 

선호민 김보현 커플

 

대학 교양 수업에서 처음 만났지만 지인의 소개팅으로 다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애 기간은 3년 넘게 했습니다. 출연당시 헤어진지 3개월 정도가 지나 아직 서로 힘든 시기였던것 같아 보였습니다.

두분 모두 세종대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보현은 곽민재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코코 곽민재 커플

미국에서 고등학교 재학때 만났습니다. 연애 기간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민재님이 지인의 페이스북을 타고 코코님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적극적인 구애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민재님은 당시 농구를 했는데 코코님 덕에 공부도 하게 되면서 즐거운 고등학교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별한지 10년만에 만나서인지 서로 너무 편해보였습니다. 술자리에서도 티격태격 둘의 케미는 만화같이 유쾌합니다. 민재님이 자신을 변화시켜준 코코님에 대해 많이 고마워 합니다. 두분 출연 회차가 제일 맘편하고 즐겁게 보게 됩니다. 

 

 

 고민영 이주휘 커플

대학시절 만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애기간 4개월 정도. 주휘님이 민영님을 많이 좋아했다고 합니다. 출연 계기도 민영님이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서라고 합니다. 

서로 시간이 좀더 지나면 한번쯤 다시 만나볼 생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차에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된 것 같습니다.

 

 

고민영은 윤정권, 이상우, 이주휘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주휘는 이코코, 이혜선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혜선 윤정권 커플

5살 차이 연상연하 커플입니다. 연애기간은 4개월 정도. 정권님이 혜선님을 많이 좋아했습니다. 정권님은 꽃을 매우 좋아하는데 혜선님한테 만나는 동안 많은 꽃 선물을 했습니다. 헤어지고도 다시 만나보고 싶었다고 합니다. 

 

윤정권은 고민영, 이혜선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혜선은 이주휘에 관심있습니다.

 

 정혜임 이상우 커플

 

일때문에 처음에는 동갑으로 알고 만났지만 알고보니 상우님이 2살 연하였습니다. 일이 바빠 자연스럽게 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환승연애 비하인드 스토리

 

방송 섭외

나는 솔로, 하트시그널, 돌싱글즈는 새로운 남녀를 따로 캐스팅해서 시간만 맞추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 PD님들 이야기에 의하면 출연 이틀전 거의 납치 수준으로 캐스팅되어 출연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대기자 중에서 스케줄 되는 사람을 출연시키면 되죠!

 

그러나 환승연애는 이별한 커플의 양쪽이 모두 동의해야 출연 가능합니다. 이런점 때문에 PD님이 섭외만 5개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주로 SNS를 통해 괜찮은 분들을 따로 연락해 직접 캐스팅 문의를 했다고 합니다. 

 

 

방송 스포

PD님에 따르면 다른 프로그램보다 더 타이트한 스포금지를 요구했다고 합니다. 실제 출연 동의서에 비밀유지조항을 걸어 촬영이 끝난 회차도 결과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했다고 합니다.

 

숙소 위치

출연진들이 머무는 숙소가 일반 주택, 숙박가능한 시설로 보이지만 갤러리 입니다. 

조각품, 미술작품, 시각디자인 등을 전시하는 갤러리 공간을 이용해 꾸민 숙소라고 합니다. 

 

갤러리 비선재 주소 

서울 용산구 유엔빌리지3길 54-14

 

 

음식점 카페

 

혜선님과 주휘님이 이야기 하던 카페는 카페 '적당'이라고 합니다. 을지로에 위치해있습니다.

카페 적당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9

 

주휘님과 코코님이 야외에서 저녁을 먹던 음식점은 '어글리 소사이어티'입니다.

어글리 소사이어티 주소

서울 용산구 보광로 59길 40 (6층)

 

환승연애 갤러리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에 환승연애 갤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보시면 출연진들에 대한 추가적인 이야기들이 올라오곤 합니다. 카더라 소식도 있고 아닌 것도 있고 하지만 방송과 별개로 또다른 이야기도 볼 수 있습니다. 

 

 

 환승연애 다시보기

환승연애 재방송은 하지 않습니다.

아래 서비스를 통해서만 다시보기 서비스 가능합니다.

naver membership (1달 무료 시청)

TVing

 

환승연애 11화에서는 모든 출연진들이 제주도로 내려가 색다른 데이트를 시작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장면으로는 구 남자친구가 자신의 엑스 여자친구의 데이트 상대를 선택해주는 것입니다. 서로의 감정과 상관관계를 생각하면서 골치아픈 선택을 하게 됩니다. 

 

이제까지 못보던 연애 프로그램이라 더 화제를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종방을 해도 처음부터 다시보면 재미있을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에는 환승연애에 쓰이는 BGM, 자세한 음식점, 카페 이야기도 나눠보겠습니다. 

 

  다른사람이 본 이야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