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을 알아보자

 

 

백내장은 노화 과정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질병중에 하나이다. 노인성 백내장은 보통 40대 후반부터 시작해서 노화가 진행될수록 발병확률이 높아진다.

 

 

통계적으로 살펴보면 55세 정도에서 약 15%, 65세에서 30%, 85세정도부터 90%, 90세 이후부터 거의 100% 발병 확률을 보이고 있다. 디지털 기기의 발달로 눈의 피로가 배가되면서 30대부터 백내장  증세를 보이는 젊은층 환자들도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백내장이란 우리 눈을 카메라로 치면 카메라 수정체가 하얗게 변하는 현상이다. 수정체는 눈동자의 (동공) 뒤에 위치하며 혈관이나 신경도 없는 기관이다.

 

그러므로 백내장에 걸렸다 하더라도 따로 통증이나 이물감을 느끼지 못한다. 증상이 진행되면서 시야가 하얗게 흐려지게 된다. 피질백내장이라고 하는 현상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것은 눈의 피질에서 백화현상이 시작되어 쐐기 모양같이 흐려지게 되는데 투명하고 하얀 부분이 섞여 있다.

 

 

 

이렇게 탁한 부분이 혼재하면 빛이 들어오는 양을 조절할 수 없어 난반사가 일어나며 심한 눈부심이나 빛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게 된다.

 

백화현상이 심해지면 수정체 자체가 두꺼워져 근시 증상도 일으킨다.

 

노안이 같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멀리 있는 것을 편히 볼수 없게 되며 어두운 곳에서도 빛의 양을 조절하지 못하여 앞을 잘 볼 수 없게 된다. 백내장 증세가 지속되면 시야 자체가 지속적으로 혼탁해 지며 안개속에서 사물을 보는 느낌을 받게 된다.

'건강관리 > 눈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 개선 생활 습관  (0) 2019.07.05
백내장의 원인을 알아보자  (0) 2019.07.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