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G-dragon, 지디, 권지용) 오늘 군대 전역 그리고 솔로 앨범

 

 

2019 10 26일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 (G-Dragon, 권지용)님이 전역하였습니다. 빅뱅에서 거의 모든 음악을 담당하고 있는 핵심 코어로 활동해왔습니다. 솔로로도 전세계 남자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왔습니다

 

 

그러나 지드래곤 (지디) 님도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인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2018 2 27일 일반 사병으로 입대하였습니다. 강원도 철원의 육군 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로 입대하여 기초 군사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같은 부대 철원 육군 3사단 백골부대 포병연대에서 복무 시작하였습니다. 일반 사병 복무기간 단축으로 인해 10 26일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 (G-Dragon, 권지용)님이 전역하였습니다.

 

 

 

 

당초 강원도 철원부대에서 전역할 예정이었지만 아프리카 돼지열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경기도 용인 부대에서 전역식을 갖기로 협의되었습니다. 그래서 10월 26일 오전에 경기도 용인 지상작전사령부에 팬들이 운집한 가운데 지디의 전역이 이루어졌습니다.

 

 

 

 

일반 사병 복무기간 단축으로 혜택으로 원래 20191126일이던 전역일이 약 한달 단축되어 1026일에 전역하게 되었습니다.

 

복무기간 중 복무 태도나 특혜에 대한 구설수가 있었으며 조기 전역이야기도 나왔지만 결국 군복무기간을 꽉 채운 만기 병장으로 전역하였습니다

 

 

직업 특성상 창작을 위해 외부와 단절된 것에 많은 두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콘서트 멘트 중에도 군입대에 대한 약간의 걱정도 내비치기도 했죠. 그러나 그만큼 조용하게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도 될 수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군복무 와중에 YG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일련의 악재로 사세가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소속 아티스트들에 대한 사건들도 참 다사다난 했습니다. 빅뱅이 YG 매출의 반이상을 차지하는 상황에서 빅뱅의 입대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와중에 악재속의 악재가 겹치면서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큰 걱정거리로 이슈가 되었습니다. 샤넬이 투자한 지분에 대해서도 만기 도래로 인한 회수 방식에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주가 하락에 대한 손해 분에 대해 와이지측에서 부담하며 이자를 포함한 회수 방식이 거론되며 회사 재무에 더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 지드래곤의 전역은 가뭄에 단비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태양과 대성의 제대도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 빅뱅과 지드래곤의 미래를 모두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승리의 빅뱅 탈퇴와 탑의 사건으로 빅뱅 그룹 활동이 당장 불투명한 가운데 지드래곤의 솔로 활동을 더욱 기대하는 팬들도 많습니다. 국방의 의무에서 벗어난 만큼 앞으로 더 자유로운 활동으로 전세계 팬들에게 보답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전역날에도 수천명의 해외 팬들이 자발적으로 군부대 앞에 모여 지드래곤의 전역을 축하해 줬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많은 인파들이 모였습니다. 특히 일본, 홍콩, 중국의 팬들도 비행기를 타고 지드래곤의 전역 전날부터 부대 앞에서 기다렸다고 합니다.

 

 

 

 

 

 

지드래곤이 가장 최근에 모습을 드러낸 곳은 지드래곤 친누나 권다미님의 결혼식이었습니다. 많이 아시는 대로 권다미님은 패션관련 사업을 하며 쇼핑몰도 운영하는 사업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랑은 김민준 배우님으로 지드래곤이 처남이 된것이죠.

 

 

 

 

당장 내년부터 솔로 활동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2년간의 공백기를 어떻게 타파하고 복귀할지 국내는 물론 전세계 팬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모습으로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태양은 2018312일 입대하였고 원래 전역일은 20191211일이었습니다. 군복무 단축으로 인해 1110일 전역 예정입니다. 대성도 전역일이 20191110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드래곤 (지디, G-dragon, 권지용) 전역 영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