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일회용 마스크 중국산 제품 개봉 (흰색 치과용 국민가격 3중필터)

마스크 필터 공급이 안정되었는지 최근 공적 마스크는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시중 대형 매장에도 일회용 마스크를 기획상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회용 상품은 중국에서 제조된 제품으로 매대가 채워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일회용 제품 제조까시 신경 쓸 여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중국산 일회용 마스크 (흰색) 제품을 구매해봤습니다. 솔직히 사용할지 말지는 내용물을 보고 판단할까 합니다. 제품 궁금하신 분들에게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스크 외관

(이마트 유통 중국제품 마스크)

 

앞서 포스팅 한 바와같이 중국 마스크는 내용물을 중국에서 받아와 박스갈이로 포장하여 판매합니다.

 

한글로 프린팅된 박스에 제품 사용 주의사항과 추가 사항들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지난번 덴탈 (치과용) 일회용 중국산 제품 유통당시는 투박한 카톤 박스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제품은 제품 박스 디자인에 많이 신경쓴것 같습니다. 

 

제품명 : 3중 일회용 마스크 (중국산 제품)

소재 : 부직포 멜트블로운 필터

사이즈 : 17.5cm X 9.5cm

가격 : 29,900원 (50매입, 1장당 600원 정도)

유통 : (주) 씨티라이프

제조국 : 중국

 

 

  제품 내부

(박스 개봉 모습)

 

내부를 개봉해보겠습니다. 제일 위에 검수 합격증 (인스펙션) 같은 것이 보입니다.

 

합격증(Inspection Certi.)을 자세히 보겠습니다. 현재 마스크 수급이 급한 상황이기에 신속 간이 검수를 통해 제품을 확인 후 다음과 같은 딱지를 동봉했을 것입니다. 자세히 보면 상호, 사이즈, 유통기한 등이 기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제품은 검수증을 봤을 때 4월10일부터 2년안에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제품을 모두 꺼내보면 10매입 1봉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총 5봉 비닐 패킹이 나옵니다. 그리고 1봉을 개봉하면 사진과 같이 낱개 일회용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본품 리뷰

(사이즈, 품질, 외형)

 

일회용 마스크의 앞면과 뒷면을 구분하기 힘듭니다. 대충 고무줄 걸이가 안쪽으로 접착된 부분이 입과 닿는 안쪽( 뒷면)으로 보고 사용합니다. KF 마스크 같이 앞뒤가 뚜렷한 제품이 아닌 이상 사실 개인적으로 편한곳으로 펼쳐 사용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옆면의 고무줄 접착 상태와 코 지지대 모습입니다. 실제 감촉과 외형으로 봤을 때 일회용 마스크로서의 기능은 어느정도 충족한다고 판단됩니다. 

 

 

  타사 제품 비교

(사이즈, 품질, 외형)

 

마침 예전에 일본에서 구매한 일회용 마스크 제품이 있어서 비교해 봤습니다. 

사이즈는 일본 일회용 마스크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그런데 코지지대를 보니 차이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중국산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신 분들은 공감하실것 같습니다. 

 

코 지지대 철사를 코 형상대로 구부리면 희안하게 시간이 지날수록 (5초 정도) 천천히 펴집니다. 국산 KF 마스크건 심지어 면마스크 제품의 코지지대도 자신의 코에 맞게 구부리면 보통 그대로 형상을 유지합니다. 완전히 철사가 일자로 펴지는 것은 아니지만 밀착시킨 코 부분에 유격이 생깁니다. 

 

 

빨간 동그라미와 같이 일본 제품은 거의 90도로 접으면 저 모양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아래 중국제품은 접어놨음에도 아래와 같이 펴지더라구요

 

앞에서 봤을 때 모습입니다. 역시 코 지지대 부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중국산 마스크 장단점

 

■ 장점

 

▷막쓰기 좋음

 

■ 단점

 

▷개봉했을 때 부직포의 먼지 때문인지 재채기가 납니다. (개인차 있음). 개봉 및 통풍 후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비쌈 (1매당 600원), 최근 27,900원으로 떨어진것 같습니다.

 

참고로 마스크 대란전에 일회용 마스크 장당 50원이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품질이면 차라리 싼곳을 찾아 직구로 구매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원가 수준은 아래 이베이 직구 후기 보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치과용 (덴탈) 푸른색 마스크 제품 입니다.

 

 

 

▷코 지지대 성형 문제

 

▷일반 부직포에 비해 좀 두꺼움 (중국산 부직포 일반적 형상)

 

개인적으로 재채기 때문에 외출시 사용하진 못할 것 같습니다. 보유한 마스크가 다 떨어지기 전까지는 사용을 미룰 것 같습니다. 코지지대가 제대로 밀착이 되지 않기에 외부 활동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KF 마스크 수급이 괜찮아 지는 상황이기에 당분간 국산 제품을 사용할까 합니다.

 

우리나라가 이웃을 잘만난 덕에 미세먼지 마스크가 기가 막히게 발달하였습니다. 국산 마스크 편리성과 안정성에 익숙해서인지 솔직히 중국산 제품 보고 많이 아쉬움을 느낌니다.

 

 

 일회용 마스크 제품

 

급한대로 쇼핑몰에서 일회용 마스크 제품을 많이 풀고 있습니다. 급히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많이 팔리는 제품들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아래 ♡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