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능 개선 음식과 비타민 (남성 여성 추천 요힘베 DHEA 사르사파릴라)

성욕은 건강 상태와 매우 밀접하다. 만성 피로에 건강하지 않으면 잠자리를 피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성욕감퇴를 느끼고 무력감에 우울증도 올 수 있다. 

 

이런 악순환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운동이 있다. 운동과 더불어 음식과 영양제를 보충해주면 더욱 활기찬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영양보조제가 만능인 것 처럼 광고가 난무하지만 이것은 보조 역할에 국한된다. 

 

기본 뼈대가 좋지 않고서야 살을 붙인들 무너지기 마련이다. 건강한 뼈대를 만드는 것은 활동적 움직임에서 비롯된다. 살을 덧붙이는 것과 같은 영양제 음식 섭취는 그 다음이다.

 

성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음식과 보조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자.

 

 

  성기능 영양 보충제

(음식, 미네랄, 비타민)

 

■ 남성, 여성 공통

 

▷ 비타민 E (건조형태)

성욕과 관련한 성분으로 비타민 E는 자주 언급되는 물질이다. 외부 섭취 영양제 중 가장 직접적으로 성욕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남성의 경우 에너지 충전에도 효과적이다. (정력 향상)

섭취량 : 일회 400IU씩 1~3회 

 

 

▷ 은행잎 추출물 콤플렉스 (복합제제)

60mg 하루 2회

 

▷DHEA

(Dehydroepiandrosterone, 콩팥위에 붙어있는 부신에서 생산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 물질)

여성 : 40세 이상 기준 일일 25mg

남성 : 50세 이상 기준 일일 50mg

 

▷ 음식 리스트

(성기능 향상)

채소류 :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당근, 버섯 (표고 버섯)

곡류 : 보리, 귀리, 양조효모, 밀눈, 현미, 통밀 (정백하지 않은 곡물 포함)

견과류 : 잣, 카더몬

과일 : 모과

기타 : 은행잎 추출물, 계피, 굴 (아연 풍부), 사르사파릴라 (sarsaparilla), 요힘베 (yohimbe), 항산화물질

 

 

 

★요힘베

요힘베는 남아프리카에서 서식하는 최음제용 허브이다. 보통 발기부전 치료제로도 이용된다. 허브과 식물 중 위험한 성분으로 분류된다.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 가능한 경우가 있다. 전문의 상담 후에 복용하는 것을 권한다.

 

시중에 소개되는 제품들은 요힘베 성분을 매우 약하게 가공한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혈압과 관련한 문제 (특히 저혈압 환자의 경우) 생길 수 있으므로 약한 요힘베 보조제라도 전문가 상담 후 복용할 것을 권한다.

 

예시 제품

 

 

★사르사파릴라

덩굴속 식물. 추출물을 이용해 보충제로 가공한 제품들이 소개되고 있다.

 

예시 제품

 

 

 

 남성

 

 아연

남성의 체내에 아연이 가장 많은 곳은 전립선이다. 전립선이 건강하지 않으면 성욕과 성기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성기능 개선 광고에도 가장 많이 강조되는 부위가 전립선인 이유가 이 때문이다.

섭취량 : 킬레이트화된 아연 일일 15 ~ 50mg

 

아연 결핍시

남성 고환의 수축 현상

전반적으로 전립선 기능 감퇴

 

▷ 아르기닌

잠자리 45분 전에 약 3g 복용시 성욕 증진 효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