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10호 하이선 예상 이동 경로 (미국, 일본, 한국 위치 예측 비교 창문 대비요령)

태풍 10호 하이선 (영문 : haishrn)에 각국 태풍 관측 기관에서 많은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태풍이 매우 센 등급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각국에서 내놓은 태풍 이동경로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미국, 일본, 한국에서 내놓은 태풍 이동 예상 경로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 미국 10호 태풍 하이선 이동 경로

 

미 해군 기상도 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부산쪽을 통해 진입합니다. 국내 동쪽 내륙지방을 관통해 가는 경로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www.metoc.navy.mil/jtwc/jtwc.html

 

 

 

 

 

 

 

 

■ 일본 10호 태풍 하이선 이동 경로

 

일본 NHK에서 발표한 하이선 이동 예상 경로입니다. 역시 부산을 통해 진입하며 동쪽 내륙지방을 따라 북상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다만 세력에 조금 약화 되어서 비상 경계령 발령은 유보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참고 사이트 : www3.nhk.or.jp/news/html/20200906/k10012603121000.html

 

■ 한국 10호 태풍 하이선 이동 경로

 

한국 기상청에서는 좀더 동쪽으로 치우친 경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동해 바다를 따라 태풍 중심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이 진입하기 바로 하루 전인데 경로에 생각보다 많은 차이를 보여 조금 혼란스럽긴 합니다. 하이선님 어디로 들어올지 안정해 졌다면 그냥 부산앞다에서 없어지면 안되겠습니까? 없어지기 힘들다면 후진 부탁드립니다! 

 

자료 출처

미국 : 미해군

일본 : NHK

한국 : 기상청 (연합뉴스)

 

 

 

 

 

 

 

 

그러나 유비무환이라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창문

1. 고층 아파트의 경우 창문 파손을 대비해 창틀을 테이프로 단단하게 고정합니다.

2. 젖은 신문지로 창문을 덮으면 풍압 분산효과가 있습니다. 

3. 유리창에 랩이나 테이프를 바르면 파손시 파편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행동요령

1. 최대한 외출을 피합니다. 

2. 외출을 하더라도 외부 위험 시설물 (간판)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이동합니다.

3. 맨홀이 튀어오르는 경우가 있기에 맨홀을 피해 이동합니다.

 

■ 기타

1. 집 주변에 바람에 날아갈 물건들을 미리 치웁니다. 

2. 비상용 응급약, 손전등, 식수 및 식량을 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 태풍 대비 요령 영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