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대위 유행어 어록 정리 (나이 인스타 경력 가짜사나이 교관)

앞서 가짜사나이 이근 대위님의 경력과 프로필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가짜사나이 프로그램 하면 이근 대위님 유행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근 대위님이 어릴때 미국으로 건너가 한국말 발음과 문장의 맥락에 익숙하지 못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그래도 거의 태어나자마자 미국으로 건너가 성인이 되어 한국어를 배운 상황을 고려하면 대단한 노력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가짜사나이가 낳은 이근대위님 유행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유행어 어록

(이근 대위님 유행어)

 

 

1. 뭐리부터 발끝까지

▷훈련병에게 입수를 지시하면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물에 적시라는 명령에서 나온 말입니다. 

 

 

2. 인성 문제 있어?

▷ 훈련병이 훈련에 소홀하거나 웃을 때 나온 말입니다. 뉘앙스가 '뭐 문제있어?' 이것을 표현하려고 한 것 같습니다.

 

 

3. 반으로 죽일거야

▷ 훈련병이 말을 안들을 때 한 말입니다. 뉘앙스로 봐서는 '반 죽여버린다' 이것을 말하려고 했던것 같습니다. 

 

 

4. 우리 할머니도 그거보다 더 빨리 뛰겠다

▷ 훈련병들이 IBS 보트를 머리에 이고 뛸 때 한 말입니다. 훈련병을 자극하려고 했던 말입니다.

 

5. 응댕이 위로

▷ 훈련병이 엎드려 뻗쳐 자세에서 엉덩이 내려갈 했던 말입니다.

 

6. 이 Shake it

▷ "이 새X". 훈련병에게 스트레스를 주고자 일부러 험한말을 많이 하는데 유독 이 말이 많이 나옵니다.

 

 

■ 응용편

이근 대위님은 가짜사나에서 훈련병을 계속 자극하거나 정신 차리게 만들 때 위의 말들을 반복 조합해서 명령합니다.

이런 것들이 종합적으로 어우려저 화제의 유행어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예시

이 Shake it. 인성 문제 있어?

너 이 shake it. 엄살 부릴래? 인성 문제 있어?

응댕이 안들어? 엄살 부리면 반으로 죽일거야

 

실제 가짜사나이 보시면 유행어가 귀에 들어와서 다른 재미를 느낍니다. 그러나 회가 거듭할 수록 프로그램 자체에서 강조하는 정신력과 팀웍이 돋보이면서 프로그램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유행어 이외의 화제

 

인터뷰에서도 이근 대위님은 팀워크와 협동심을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BBC 교관으로 출연했을 때도 마찬가지죠. 한국과 미국 특전사 훈련과정에서 최고의 성적 수료를 한 이유가 다 여기 있는 것 같습니다. 

 

이근 대위님은 이번 가짜사나이 이전부터 특전사 관련 다큐멘터리에도 종종 출연하였습니다. 맨몸으로 오지에서 버티는 프로그램에서는 다부진 몸을 선보였습니다.

 

가짜사나이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락부락하지 않으면서 보기좋은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건강한 다이어트 운동법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기안84님, 조세호님도 운동을 통해 감량하였는데 관련정보를 참고하셔서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