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각 기능에 필수 미네랄 아연

 

 

미각은 일반적으로 크게 4가지 맛으로 구분할 수 있다. 짠맛, 단맛, 쓴맛, 신맛이 그것이다. 여기에 더하여 감칠맛이라는 것이 있다.

 

 

미각을 통해서 우리의 몸이 어떤 물질을 섭취하는지 인지 할 수 있다. 만약 단맛을 느끼는 물질이 입으로 들어가면 에너지원을 섭취하는 것으로 인지한다.

 

짠맛을 내는 소금을 섭취하면 미네랄 관련 물질이 유입되는 것으로 인지한다.

 

정상적이지 않은 신맛을 느낀다면 음식이 상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다. 쓴맛을 느끼는 물질에 대해서는 독소 성분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 인해 본능적으로 독을 피하는 반응을 보인다. 아이들이 신맛과 쓴맛에 본능적으로 회피 반응을 보이는 것도 이러한 인지 작용 때문인 것이다.

 

 

맛을 느끼는 과정은 혀의 맛봉오리에 있는 미각세포를 맛을 내는 분자가 자극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맛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타액과 섞여 용해되는 과정이 있다.

 

이 미각세포는 죽거나 재생되기를 반복한다. 이러한 세포 재생 과정에 아연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일상 생활에서 미각에 무딘 것을 스스로가 인지한다면 미네랄 보충제로 아연을 추가 섭취하면 어느정도 개선 될 수 있다.

 

미각 상실의 원인의 30%정도가 아연 결핍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통계가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