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누수를 예방하는 간단한 요리 추천 (2)

 

 

버섯 아채 무침 (2인분)

 

재료

 

팽이버섯 30g, 송이버섯 50g, 표고버섯 30g, 피망 15g, 파프리카 30g, 기름 4g (1작은술)

 

 

 

 

양념

 

식초 15g (1큰술), 소금 2g, 후추, 올리브기름 26g (2큰술)

 

 

조리 방법

 

1. 파프리카와 피망을 기호에 맞게 작게 썬다. 전자레인지에 약 20초 정도 데워서 식감을 좀더 부드럽게 만든다.

2. 표고버섯, 송이버섯, 팽이버섯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손질한다. 기호에 맞게 작게 썬다.

 

3. 미리 준비된 식재료를 프라이팬에 모두 담아 기름과 함께 볶는다. 숨이 죽은 것을 확인하고 잔열로 더 익히는 과정을 거친다. 이때 뚜껑을 덮어두면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다.

4. 보울에 준비된 양념 재료와 조리된 식자재를 모두 넣어 섞는다. 그리고 30분정도 두어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둔다.

 

 

영양분 (1인 기준)

 

칼로리 153kcal, 염분 1g, 식이섬유 2g

 

 

 

 

 

 

음식 설명

 

표고버섯의 경우 불로 가열하는 과정에서 특유의 감칠맛이 극대화된다. 이는 표고버섯의 구아닐산이 불을 만나 증가하는 성질 때문이다. 수용성 식이섬유를 대표하는 버섯들을 여러 종류 섭취하면 비타민을 보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

 

특히 비타민 D (칼슘 흡수), 비타민 B1 (피로회복)를 많이 섭취할 수 있다. 만약 버섯과 채소를 볶는데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물에 데쳐서 조리하면 칼로리가 줄어들게 된다. 개인 기호에 맞게 조리법을 변경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