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 50매 개봉 ( 노브랜드 제품 가격 비교 에브리데이 입고 KF94 황사)

이마트에서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방한용 일반 마스크가 아닌 이마트 에브리데이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 (KF94)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가격은 19,900원입니다. 총 50매가 들어있으며 개당 약 400원 정도가 됩니다.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는 쌍용 C&B에서 OEM으로 제조 및 납품하였습니다. 쌍용 C&B에서 미세먼지 KF94 마스크를 제조 납품한 타사 제품이 또 있습니다.

 

 

이 두 제품의 가격을 단순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이마트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 KF94

 ▷개당 400원 (19,900원 / 50매)

 

■ 코디 후레시아 미세먼지 마스크 KF94

 ▷개당 1500원 (4,500원 / 3매)

 

이마트 미세먼지 마스크가 동급 KF94 마스크임에도 약 1/4 정도 저렴합니다. 한번 구매에 50매와 3매를 구매하는 수량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가격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두 제품을 개봉해보고 비교해보겠습니다. 물론 이마트 국민가격 제품을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이마트 마스크 외관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 외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큰 박스에 50매가 한 번들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이즈를 볼펜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실제 매장에서 보시면 매우 큰 박스 제품이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이마트 마스크 내부

 

그렇다면 50매가 어떻게 이 박스 안에 포장이 되어 있을까요? 단순히 내부가 궁금하다고 2만원 주고 확인하실 필요 없게 제가 한번 개봉해보겠습니다^^

 

상자 윗 부분을 개봉하면 지퍼백에 차곡차곡 미세먼지 마스크가 가지런하게 포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퍼백을 개봉하고 티슈처럼 한개씩 뽑아 쓸 수 있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쓰기는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지퍼백의 마스크만 빼낸 내부 사진입니다.

 

 

 

 

제품 스펙과 상세 사용 주의 사항들이 뒷면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식약처 허가제품 미세먼지 마스크는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이 기한을 반드시 확인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 외관과 내부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이제부터는 미세먼지 마스크 본품은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마트 마스크 제품 (본품)

 

상자에 안내된 대로 성인용 대형 사이즈 마스크 입니다. 일반 타사 미세먼지 마스크와 별반 다른것이 없습니다. 

 

외부면과 내부면의 촉감도 타사 미세먼지 마스크와 비교해봐도 별다른 느낌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실제 착용해서 호훕해 봤을 때 일반 시중 마스크와 차이를 못느꼈습니다.

 

 

  타사 제품 비교

타사 (코디 후레시아)제품과 한번 비교해보겠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쌍용 C&B제조한 미세먼지 마스크 KF94입니다.

 

이마트 마스크와 코디 후레시아 제품을 부위별로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앞면입니다. 사이즈가 국민가격 이마트 미세먼지 마스크가 약 3mm정도 위아래로 큽니다. 재봉 상태와 면의 촉감은 별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뒷면 입니다. 코를 지지해주는 철사의 기능도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나 다른것이 있습니다.

마스크를 걸 수 있는 플라스틱 후크가 코디 후레시아 제품에 개별적으로 들어있습니다.

 

 

 

코를 지지해주는 철사 부분의 상세 사진입니다. 

 

 

마스크 양 옆의 고무줄 부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부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이마트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는 2중 조임끈이 없지만 코디 후레시아 제품은 있습니다. 아마 이부분이 가격차이의 한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 이외에 공정상에 다른 차이점이 있겠지만 외관상 비교해보면 조임끈 차이만 눈에 띕니다. 

 

생각해보니 조임끈을 이용하여 타이트하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밀착시켜 사용했습니다.

이마트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는 그러한 기능이 없기에 좀 널널하게 밀착되는 느낌입니다. 

 

 

KF등급이 유효하게 효과를 내기위해서는 밀착성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면에서는 이마트 국민가격 미세먼지 마스크에 2중 조임줄이 없는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실제 얼굴이 좀 작다 싶으면 조금 헐렁한 느낌이 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겨울,봄 계절 상관없이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것을 볼때마다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평소에 자신에게 맞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여러개 테스트 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평소에 이상 없을때 더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다른 미세먼지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넥스, 후레시아,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들 사이즈 비교 사진입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