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제네론 관련주 항체치료제 FDA 승인 주가 (에이프로젠, 유나이티드제약, 신라주)

 

백신 개발의 좋은 결과가 속속 들려오면서 치료제에 대한 소식도 들려오고 있다. 가장 급한 동네가 미국,유럽이닌만큼 서방국 제약사들의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12월 화이자 백신 FDA 긴급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는 와중에 리제네론 파마슈티컬스사의 치료제도 FDA 긴급 승인을 앞두고 있다. 

 

리제네론 치료제 (REGN-COV2)는 트럼프 대통령 치료 당시에도 사용되었던 치료제이다. 리제네론 치료제는 다른 항바이러스제제와 함께 혼용해 사용하는 방식의 치료에 쓰인다.

 

이와 관련해서 리제네론 관련한 국내 주식 종목도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떠한 상황들이 이어지는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자. 

 

 

  리제네론 치료제

 

 

▷ 리제네론 치료제는 칵테일 (cocktail)치료제로 분류된다. 

▷ 칵테일 치료제는 몇가지 주요 물질을 혼합해 사용하는 약물을 통칭한다.

▷ 이 치료제는 항체 중 항바이러스 성분만 추출해 단일클론 항체를 혼합 후 생산되는 과정을 거친다. 

▷ 리제네론 치료제와 함께 주목받는 제제로 일라이릴리사의 항체 치료제가 있다. 

▷ 두 회사 모두 시가총액이 수십조 이상되는 대형 제약사이다. 

 

 

  리제네론 관련주

 

 

■ 셀트리온 제약

▷ 치료제 제조사로 가장 선두에 있는 국내 기업이다. 

▷ 제품 출시를 2020년 말을 목표로 한창 개발 중이며 이미 임상을 진행중이다.

▷ 리제네론사와는 관련이 없지만 전반적인 치료제 종목 관심으로 인해 관련주로 주목 받고 있다. 

▷ 치료제 이슈에서 항상 중심에 서있는 국내 최대 제약사 중 한 곳이다.

 

■ 신라젠

▷ 신라젠에서 내놓은 펙사벡 성분은 리제네론 항암제 개발에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현재 거래 중지 종목으로 투자 고려 대상에서 배제하는 것이 좋다.

 

 에이프로젠

사스, 메르스 바이러스 관련 항체 개발 성공 이력이 있는 제약사이다.

▷ 현재 바이러스의 동종 계열이기때문에 유사 치료제 물질 확보로 간주되고 있다. 

타겟 항바이러스제는 선보이진 않았지만 현재 치료제 이슈에서 주목받는 제약사중 한곳이다. 

 

유나이티드 제약

치료제 개발이 한창인 국내 제약사이다.

특징으로 흡입가능한 치료제를 개발중이다. 

▷ 칵테일 용법으로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 리제네론 치료제의 관심을 함께 받고 있다. 

 

 

  기타 관련사업

 

▷ 대부분 제약사 위주로 치료제에 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 대표적으로 알테오젠, 삼천당제약, 한미약품, 보령제약 등이 있다. 

국내 제약사 중 아직 치료제를 완성한 회사는 없지만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후보 물질들이 속속 소개되는 상황이다. 

 

  다른 사람들이 흥미롭게 본 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