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방법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방법

 

우리의 생활 패턴을객관적으로 데이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개인이 행동별로 소비되는 시간,그리고 행동들의 긴급함 혹은 중요도를 기준으로 분류해보았다.이를 바탕으로 약 7단계의 프로세스를 통해 하루 계획을 만들어 보면 효율성은 월등히 높아질 것이다.왜냐하면 우리는 아서 중요도와 긴급성을 파악하고 이것을 중심으로 행동에 집중 할 것이기 때문이다.이러한 새로운 시도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우리 삶의 일부가 될 습관 80퍼센트가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중요한 일에 집중하면 남들이 이틀동안 진행할 일을 하루안에 끝낼 수 있게 되어 시간의 효율성이 엄청나게 높아지는 것이다.

자신이 해야 할 일 혹은 이루고 싶은 일들에 대해 가감없이 기록해본다.

반드시 종이에 손으로 기록하길 권한다.단어와 요점에 초첨을 두어 기록한다.

 

기록한 목표나 업무를 기한별로 따로 분류하여 본다. 예를 들면 일주일 기한,한달기한 혹은 그 이상의 기한으로 분류하는 것이다.

기록된 사항들을 앞서 살펴본 중요도와 긴급도 매트릭스를 이용하여 다시한번 4가지 영역으로 분류해본다.

중요하고 긴급한 일을 우선순위로 두고 나머지 업무나 목표들의 순위를 정해본다.

 

 

이것을 바탕으로 일주일간 해야 할 일을 시간대별 패턴으로 작성한다.그리고 하나씩 해결해나간다면 완료표시를 해가며 일의진행상황을 체크한다.

깨어있는 시간만큼 중요한 것이 잡이다.잠을 통해 자신의 에너지를 보충하고 또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아침에 깨어나면 이미 작성된 리스트를 미리 살펴본다.그리고 머릿속으로 하루를 시뮬레이션 해본다.이러한 행동들을 반복하면 습관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정한 리스트의 행동들을 바로 실행하라.계획의가장 좋은 방법은 실천밖에 없다.

하루를 마감하면 오늘 있었던 일의 진척사항을 다시한번 체크하고 보완해 나간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