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습관만 바꿔도 인생이 바뀔 수 있다.

언어습관만 바꿔도 인생이 바뀔 수 있다.

 

인간은 어떤 현상을 부정할수록 그 이미지들이 선명해진다.여러 심리 실험을 통해서도 나타났지만 어떠한 물체를 잊어버리라고 지시를 받으면 오히려 그 물체의 이미지가 선명하게 무의식적으로 기억으로 남는 것을발견할 수 있다.

 

잠재 의식은 긍정과 부정의 의미 분간하지 못한다.예를 들면 ‘빨간 원숭이를 생각하지마’라고 지시를 받으면 하지마라는 행동 명령은 어느 순간 잊은채 빨간 원숭이가 머릿속에 맴돌게 되는 것이다.이별을 당했을 때도 자꾸 상대를 잊으려 할수록 이미지가 기억속에 오래 남아 불편하게 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반대로 잊으려 하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생각하기 보다 자신이 이루려고 하는 이미지만 생각하여도 잠재의식은 부정을 못하므로 그것을 좋은 이미지의 기억으로 넘겨버릴 수 있다.이것은 자신도 모르게 그러한 상황을 맞이한것처럼 착각하게 되고 심지어는 목표로 생각한 일들을 생각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욱 쉽게 이룰 수 있는 상황을 맞이 하게 된다.

 

또한 자신이 목표한 것을 과거형으로 말로 뱉어낸것은 미래형을 말한것보다 효과가 매우 크다.간단한 실험으로 팬을떨어뜨리기 전 ‘나는 펜을 떨어뜨릴 것이다’라고 펜을 떨어뜨리는 것보다 ‘나는 펜을 떨어뜨렸다’’라고 말하고 행동하면 더 쉽게 떨어뜨린다는 실험 결과가 있다.

 

 

그러므로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머릿속으로 상상하고 이것을 과거형으로 말로 되뇌어 보는 습관을 만든다면 더 빠르게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자최면으로 일을 시작하기 전에 기운이 난다는 말을 밖으로 내뱉고 시작하는 것은 힘들다고 말하고 시작하는 것 보다 훨씬 효과가 좋다.

 

이것도 자신의 잠재의식에좋은 상태의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종합해보면 자신이 생각하는이미지건 말로 뱉는 언어건 긍정적인 것들로 이루어진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