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단축시키는 업무 분류

업무를 분류하기

 

사회 생활 특히 회사생활을 하다 보면 하루가 정신없이 흘러가는 날들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물리적으로 일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을 제외한다면 의외로 좀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업무를 큰 카테고리로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업무를 영업,개인 사무,기획 및 보고서 작성,회의, 이동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매일같이 새로운 일들이 일어나는 것 같이 보일지라도 이렇게 업무별로 분류해보면 더욱 쉽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고안해 낼 수 있다.자신의 업무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였다면 1주일동안 얼마의 시간이 소비되는지 기록해보고 분석해 본다.

 

 

이러한 분석을 거치면 의외로 자신이 시간을 엉뚱한데 허비하는 것을 많이 발견할 수 있으며 이러한 시간만 잘 활용하면야근으로 인한 퇴근시간이 지연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자신의 업무 결과가극대화될 수 있을 것이다.예를 들면 영업직의회사원이라면 영업을 위한 접점을 최대한 넓혀야 한다.

 

거래처 사람들과 신규 거래처 개발을 위해 최대한의 시간을 할애한다.그 외에 상품의 기획과 영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생각해야 한다면 최대한 이동중에 생각하고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다.이렇게 되면 따로 회사에 들어가 힘들게 머리를 쥐어짜며 기획을 해야 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또한 회의시간도 체크하여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이고 이 시간을 거래처 확보 영업 시간으로 돌리는 일도 가능하다.이때 자신의 Job 포지션이 어떤 것 인지를 파악하고 중요도와 긴급도를 최 우선순위로 둔다면 그만큼 효과적으로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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