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의 3개 목중 이것 한가지 잘 보호하자

목,손목,발목 보호는 건강의 필수!

 

인체중에 목은 자유도가 높은 신체 부위이다. 손목과 발목은 인간의 모든 행동을 자유롭게 하며 목은 몸과 머리의 운동을 담당한다.예부터 ‘목을 친다’라는 말이 있다.

 

 

그만큼 인간에게는 목이 치명적이고 약한 부위임과 동시에 중요한 부분이다.목은 대부분 가늘지만 얇은 피부 아래로 중요 동맥과 혈관들이 밀집해 있다. 단두대나 참수라는 방법도 이러한 목의 중요도와 약점을 이용한 형벌이라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다.

 

 

목은 피부가 얇은 만큼 온도의 높고 낮음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만약 저온에 목이 장시간 노출되어 있다면 모세혈관을 비롯한 주요 혈관이 열 손실을 막기 위해 수축하게 된다.

 

결국엔 신체 말단 부위인 손과 발끝이 차게 되는 수족 냉증으로 이어지게 된다.사람의 의복에서 목을 감싸는 옷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요즘 들어 목폴라 스웨터가 있지만 모든 옷은 손목,발목까지 보호하며 목은 덮고 있지 않는다.이러하 의복이 ‘생명의 목’을공격하는 것일 수 있다.

 

혈관이 수축하면 혈액속 영양분과 혈류의 움직임이매우 줄어들게 된다.결국에서는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게 되어 잔병을 많이 겪게 된다. 가벼운 목도리 혹은 스카프로 목의 열이 뺏기지 않도록 보호하자.이것만 잘 지키더라도 면역력이 향상 될 수 있다.

 

사진

결국엔 면역력이 당신을 구한다.

호리 야스노리 /아보 토오루 의학 박사 및 면역학 석학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