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균이 좋아하는 먹잇감이란?

장내 유익균이 좋아하는 먹잇감은 따로 있다.

 

무분별하게 섭취한 가공식품으로 인해 감소한 장내세균들을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없을까?

 

세균이 많이 죽었다 하여도 올바른 식습관과 행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면 얼마드지 세균활성화를 이루어낼 수 있다.장내의 유익균과 비피더스균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면 되는데 이것을 프로바이오틱스라 불리는 방법으로 가능하다.일반적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비피더스균이 많이 함유되 야쿠르트를 마시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 균들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기란 쉽지 않다.위산이 워낙 강하여 위를 통과하면서 섭취량의 약 90%의 유익균이 소멸하게 된다고 한다.그렇지만 비피더스균이 잠시 살았던 야쿠르트 용액이 장에 도달하게 되는 순간부터 장 내에서 다시 활화 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외에 장내 유익균의 먹이를 섭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방법은 올리고당이나당알콜 그리고 식이섬유를 섭취하여 유익균을 늘리는 것이다.특히 올리고당의 경우 열과 산에 매우 강하여 소화기관을 거치면서 위산과 효소의 공격에도 온전히 장까지 도달하게 된다.

 

 

비피더스균이 들어있는 야쿠르트 혹은 그 외에 식품을 복용 후 시간 경과에 따라 장내 비피더스균 활성도를 조사하였다.실험전 약 17.8%였던 비피더스균이 섭취 후 1주일이 지나면서 약 두배인 40%정도로 늘어났으며 2주가 지나면서 45%까지 늘어난 것을 관찰 할수 있다.그러나 올리고당 섭취를 멈추면 7일만에 실험 전 수치로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진

장내 유익균을 살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