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효과 (4)

7. 폭식을 통제 할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음식으로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많이 먹어도 허기를 느끼면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폭식은 비만은 물론 또다른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것을 통제하는 것에 세로토닌 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과식을 해소하기 위해 SSRI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일시적으로 세로토닌의 양을 늘려 허기를 달래는 작용을 합니다. 인위적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 이외에도 생활속에서 훈련을 하면 섭식장애를 치유 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욕망을 소비로 분출하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도파민 신경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것을 통제하는 물질이 세로토닌입니다. 세로토닌은 도파민의 과다 활성화를 억제하여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며 이로 인해 과도한 소핑 중독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8.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다.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것이 변비입니다. 우리의 몸에서 가장 많은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곳이 장입니다. 세로토닌은 소화를 위한 장의 운동을 촉진시킵니다. 

 

그러나 세로토닌이 활발하지 못하면 장 운동이 적어지고 이로 인해 변비가 생깁니다. 변비로 인해 힘든 생활을 하는 사람은 세로토닌을 촉진하기 위한 트립토판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길 권합니다. 

 

이것은 장내 세로토닌 활성을 돕고 결국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인위적인 약을 복용하지 않더라도 세로토닌 트레이닝을 통해 소화기관 장애는 충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사진
아침 5분 행복 습관 (기적의 세로토닌 건강법) / 아리타 히데오 저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쾌한 아침을 위한 아침식사 (1)  (0) 2019.06.20
상쾌한 아침을 만드는 방법 (1)  (0) 2019.06.20
세로토닌 효과 (3)  (0) 2019.06.19
세로토닌 효과 (2)  (0) 2019.06.19
세로토닌 효과 (1)  (0) 2019.06.1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