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리듬운동의 습관화 (1)

앞서 살펴본대로 햇볕을 쬐는 것,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는 것과 더불어 마지막 방법으로 리듬 운동이 있습니다. 리듬운동만큼 세로토닌 신경을 단련하는 좋은 방법이 없습니다.

 

 

매일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하는 보행이나 씹기도 이런 리듬 운동에 포함됩니다. 이 외에도 생활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이 몇가지가 있으므로 이것을 잠깐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것은 다이어트 운동과는 성격이 다릅니다. 다이어트 운동은 체내의 필요없는 칼로리를 태우기 위한 것으로 격한 운동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나 세로토닌 신경을 단련하기 위한 리듬운동을 강하게 할 경우 오히려 피로감을 느껴 세로토닌 억제가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어떠한 것이든 적당한 것이 좋습니다.

 

법칙 1. 근육의 이완과 긴장을 반복할 수 있는 조깅이나 워킹입니다. 자전거 타기도 좋은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단 한가지 명심할 것은 생활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법칙 2. 세로토닌 신경의 활성은 운동을 시작하고 약 5분이 경과하면 활성화됩니다. 약 30분 정도가 경과하면 그 효과가 절정에 달합니다. 그러므로 리듬 운동을 하면서 유쾌하다는 느낌이 들때까지는 지속적으로 자신에게 맞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약 20-30분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세로토닌 활동은 아침부터 시작합니다. 만약 이 타이밍에 운동을 핟나면 신경 활동 레벨을 높은 단계로 끌어올려 주므로 활기찬 하루를 보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사진

아침 5분 행복 습관 (기적의 세로토닌 건강법) / 아리타 히데오 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