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토닌 리듬운동의 습관화 (2)

법칙 3. 리듬 운동의 강도는 조금씩 높여서 하는 것입니다. 피로감은 세로토닌 신경에 가장 큰 적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편한 운동을 하면 세로토닌 활성화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생활속의 워킹과 조깅의 강도를 조금씩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옛날 닌자의 트레이닝 방법으로 나무를 뛰어넘는데 이 나무가 자라면서 자신의 점프 능력도 날이갈수록 향상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강도에 이르게 되면 약간 버거울 정도로 리듬 운동을 지속해 나가길 바랍니다.

 

법칙 4. 운동을 할 때 다른 일을 동시에 하지 말기 바랍니다. 운동을 할땐 운동에 집중하는 것에 세로토닌 신경 활성화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음악을 들으며 운동하는 정도는 괜찮을 것입니다.

 

그러나 운동을 하는 행위를 뇌가 인지하고 이것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야만 제대로된 리듬 운동의 효과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TV를 보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하건 신문을 보는 행외는 하지 말기 바랍니다.

 

 

방법 5. 3개월을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세로토닌 신경에도 축색돌기를 갖고 있는데 이것은 세로토닌 자가수용체 입니다. 이것이 많아지면 억제작용으로 인해 세로토닌 방출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것으로 인해 심신의 부조화와 신경이 약해져서 우울증과 기타 질병이 발병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리듬 운동과 기타 트레이닝을 지속적으로 한다면 자가수용체의 수가 줄어들어 세로토닌 방출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것은 유전자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데 매일 세로토닌 신경을 자극하는 트레이닝을 지속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개월동안 잠시 멈춘다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가므로 첫번째 목표를 3개월로 설정해서 꾸준히 진행해야 합니다.

 

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