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샴푸가 머리를 다시나게 할수 있는가 (2)

 

링크 : 탈모샴푸가 머리를  다시나게 할수 있는가 (1) 

 

 

올바른 제품을 고를 방법

 

3. 산성도가 알맞은 제품을 사용한다. 세척액의 경우 기본적으로 중성에 가까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의 PH는 약 6-7 정도를 유지한다. 탈모를 앓든 정상이건 중성에 가까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증상을 억제하거나 유지하는 방법이다. 중년 남성의 경우 탈모증이 심해지는데 이런 상황일수록 자극적인 제품을 피해야 한다.

 

4. 지루성 피부의 경우 기름성분으로 인한 탈모증이 나타나기도 한다. 두피의 각질이 많이 발생하고 과한 기름 때문에 곰팡이나 세균이 번식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문에 탈모 현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 경우 일주일 간격으로 케토코나졸 (Ketoconasoe) 삼푸 (니조랄)을 이용하여 세척한다. 이외에 유황성분이 있는 샴푸 (셀손) 혹은 징크피리치온 (zine pyrichion) 성분이 있는 제품을 이용하여도 좋다.

 

 

 

 

5. 지루성 두피염이 심하여 이미 탈모가 진행된 상황이라면 티트리 오일이 첨가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이것은 대표적인 천연 성분으로 두피의 모근과 피지선에 흡수되어 피지 분비를 억제하며 모낭충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효과가 있다. 격일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6. 멘톨 성분은 두피의 청량감을 준다. 그러나 이 성분이 두피 건조를 유발하여 각질 생성을 촉진시킨다. 그러므로 두피가 예민한 경우 청량감이 덜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7. 이미 모낭염이 발행하여 두피에 뾰루지가 난 경우 징크 혹은 크램바졸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세척하는 것이 좋다. 케토코나졸 삼푸도 한번씩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치료용 샴푸의 경우 일주일에 2회 이상 사용하면 안된다.

 

8. M자형 탈모가 진행된 사람의 경우 아연(zinc) 샴푸를 일주일에 2회정도 사용하도록 한다. 이것은 항 DHT효과가 있다. 코퍼 성분이 포함된 세척제의 경우 매일 사용하여도 무방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