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예방 트리플엔자임 만드는법 홈메이드 치료제 (삼푸 치료)

탈모 예방을 위해 많은 치료제들이 있다. 그러나 생각만큼 효과가 없는 경우도 많다. 돈은 돈대로 들고 시간은 시간대로 허비하게 된다. 

 

만약 집에서 쉽게 탈모 예방제제를 만들어 사용해본다면 그만큼 부담이 덜 할 수 있을 것이다. 집에서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있는 트리플엔자임 콤플렉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트리플엔자임

(트리플엔자임 탈모 자연친화 치료제)

 

■ 재료

▷ 어성초

 자엽소,

 녹차엽

 증류주 (30%)

 플라스틱 용기 (혹은 코르크 마개 포함 유리병)

 

 

 만드는 방법

 

1. 어성초 (생잎) 200g, 자소엽 (생입, 말린잎 상관 없음) 말린것 30g, 녹차엽 (말린잎) 30g을 잘게 손질한다.

 

2. 1.5L 30%증류주에 위에 손질한 재료를 혼합한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주의 도수보다 약간 높은 30% 주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3. 재료를 섞은 용액을 그늘진 곳에 3개월 두고 발효시킨다. 반드시 숙성용 용기에서 발효시킬 필요가 없다. 불필요한 공기 출입으로 발효가 잘 안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유리병 혹은 플라스틱병을 코르크 마개로 봉하면 발효 과정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4. 3개월 정도 발효된 용액을 여과기로 거른다.

 

5. 걸러진 용액을 두피액으로 이용한다. 샴푸로 머리를 세척후 탈모 환부에 골고루 바르면서 마사지한다.

 

■ 효과 

아래의 효과로 인해 발모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두피의 피지 분해

 항DHT

 항산화 작용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