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종류별 정리 목록 (보장 범위 정의)

국내에만 출시된 보험 상품들이 수백가지가 넘을 것이다.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입장이라면 어떤것을 가입해야 하는지 막막할 것이다.  

 

보험을 가입하는데 이유는 여러가지다. 미래의 병에 대한 위험을 관리하기 위해서 혹은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서 등 수많은 이유가 있다. 

 

그래서 보험 상품을 큰 범위로 나누어 어떤 보험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 건강 보험

암 이외에 질병 발병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 암보험

암에 대한 질병에 집중한 상품이다. 발병 진단을 받는다면 암보험 가입시 보장금액만큼 보험 혜택을 받는다 .

 

■ 실비보험 

국민건강 보험으로 보장이 안되는 의료 실비에 대해 혜택을 받는다. 전액 보장 받을 수 없지만 보험 약관에 따라 의료비에 대한 지급률이 정해져 있다. 제 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많이 고려되는 상품이다. 

 

■상해보험

치명적인 질병 (암 등)과 건강 보험이외에 예상치 못한 사고에 대해 대비하는 보험 상품이다. 

 

■ 연금보험

노후 대비용 보험상품이다. 은퇴 후 남은 여생동안 보험 계약시 정해진 연금을 매월 혹은 매년 지급받게 된다. 

 

■ 정기보험 

특정 기간이 지정되어 보장기간내에 발생한 질병, 사고 등에 대한 보장이 이루어진다. 

 

 

■ 종신보험

사망 후 보험금이 지급되는 상품이다. 

 

■ CI 보험

의료비가 많이드는 (치료비, 간병비 포함) 질병에 대해 특화된 보험이다. 대표적 질병으로 암 혹은 심장질환을 꼽을 수 있다. 

 

■ 여행자 보험 

여행 중 사고 혹은 질병으로 인한 문제에 대해 대비하는 상품이다. 또한 개인 물품 피해, 손실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조건도 있다. 

 

크게 나누어보면 위의 카테고리로 보험을 나누어 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좀더 살펴보면 보험 계약에 대한 장단점들이 있다. 각각의 대표 보험 상품들에 대해서는 추가적으로 살펴봐야 할 것이다. 

 

※ 참고 자료 

궁금해서 알아본 실손보험 가입 꿀팁 

비타민 종류별 효능 복용방법 (ABCDEFHKPUT)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