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아님 비갱신형 보험 장점 가입 팁 (실손 암 노인 연금 추천)

실손보험에 가입한 사람이라면 갑자기 월 보험료가 2배로 뛰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보험료가 급증하는 이유는 보험 가입시 갱신조항 때문이다.

 

바쁘신 분들위해 갱신없는 보험비교 아래서 확인할 수 있게 자료남깁니다! 

 

비갱신 보험 비교

 

병원치료비를 보장받는 실손보험의 경우 대부분 갱신형 보험 방식이 주를 이룬다. 갱신은 보통 3~5년 주기로 이루어진다.

 

특약이 없는 단독형 실손보험 상품인 경우 갱신 주기는 1년 정도이다. 중증 질환 관련한 보험상품도 최근 들어 갱신형으로 전환되는 상황이다.

 

지금 모르고 넘어간 갱신형 보험때문에 노후에 문제가 될 수 있다.

갱신 없는 보험 (비갱신보험)으로 현명하게 대처하는 자료 남겨드리니 조회 해보시기 바랍니다. 

 

 

  비갱신형 보험 

( 비갱신보험 상품 가입 권장)

 

보험 가입자의 경우 비갱신 보험과 갱신 보험 상품 중 어떤 것이 좋은지 고민하게 된다.

 

보험료가 조정되지 않고 처음 납입 금액이 적절하다면 비갱신형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을 수 있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 납입비 일정

▷ 비갱신형 보험 상품은 계약기간 동안 납입비가 일정하기에 미래의 보험료 상승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다.

 

 

■ 노후 보험료 폭탄 제거

갱신보험의 경우 갱신 주기가 1,3,5년으로 다양하다.

갱신 주기가 다 되면 가입자의 위험율을 검토해 보험료가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갱신형 보험상품 가입 유도를 위해 보험사에서는 3년 정도의 보험료를 가장 저렴하게 제시한다.

그리고 보통 3,4회 갱신이 이루어지면서 보험료가 크게 상승한다.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보험료 납입이 문제 없지만 대부분 60대 은퇴자들의 보험료 부담은 상당할 것이다. 

 

문제는 젊을때 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하고 가입하는 것이다.

 

 

  비갱신형 보험 팁

 

 

■ 암 보험

암과 관련된 질병이 많이 발생한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이 좋은 시장을 비갱신형 보험상품으로 채우기 아까운 시장이다.

 그래서 최근 비갱신형 암보험 상품들조차 갱신형으로 바뀌고 있다.

 보험사에서는 기존 비갱신형 보험 가입자들을 보장액이 많은 갱신형 보험으로 바꿀 것을 권한다.

 그러나 암과 같은 질병 (현대에 발병률이 높은 질환)은 비갱신형 보험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암과 관련해 보험을 강화하고 싶으면 기존 비갱신형 보험은 두고 개별 상품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 실손보험 (실비보험)

 실손보험은 보통 입원비, 통원비의 100%를 보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보통 이러한 상품은 갱신형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이 외에 특약 (상해, 진단비)의 경우는 개별적으로 비갱신형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손보험 가입 팁

 

  적립보험료 

(보험사가 숨기는 진실)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사항

실손보험의 경우 대부분 갱신형 보험 상품이다. 그럼에도 보험설계사는 보험료가 절대로 상승하지 않는다고 큰소리 친다. 위험도, 나이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되는 것이 당연한데 왜 이런 주장을 할까? 이것은 적립보험료 때문일 수 있다.

 

적립보험료는 갱신 보험의 인상분에 대해 미리 준비금 성격으로 납입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미래에 오를 보험료를 가입시 미리 납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갱신 보험료가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았다면 보험사에서는 미리 납입된 적립보험료로 충당이 가능한 상황인 것이다. 만약 적립보험료로도 부족하다면 그때부터 갱신 보험료가 크게 상승하게 된다.

 

적립보험료가 크다면 그 보험 상품은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미래의 부족분을 현재 납입하면 쓸데 없는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보험료 상승분 이해

 

 

갱신보험료 폭탄이라는 말이 많다. 이것에 대해 알아보자.

 

경제활동이 활발한 젊을 때 갱신형 보험 상품의 보험료 납입은 문제가 없다. 그러나 3년 주기로 갱신이 되는 상품이라면 70~80대가 되어서 지금 납입하는 보험료보다 기하급수로 뛸 것이다.

 

물론 건강해서 병원비 청구를 하지 않는다면 갱신시 할인이 가능하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병원을 찾게 되는 상황은 잦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 때문에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다.

 

실손보험 가입 체크사항

 

■ 보험료 상승 산술적 이해

갱신주기가 3년이고 월 2만원 납입 보험상품이라고 가정해보자.

30세부터 100세까지 납입한다면 약 70년동안 보험을 유지해야 한다. 어림잡아도 20회 이상 갱신이 이루어 질 것이다.

갱신횟수 20회차에 (80대) 상승률에 따른 월납입 보험료는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아래의 금액은 보험 갱신때마다 기하급수적으로 보험료가 늘어나는 상황을 설명하기 위한 단순 결과 값이다.

 

상승률 20% 적용 : 월 76만원

상승률 30% 적용 : 월 380만원

 

보통 보험 설계사들은 이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미래의 보험료 폭탄에 대해 강조하지 않는다. 보통 4회차 갱신율에 대해서만 설명한다.

 

 

이유

위험률이 상황에 따라 변할 수 있다.

물가 상승 등에 대해서 예측할 수 없다.

 

우리가 별 생각없이 가입했던 월 2만원짜리 갱신형 보험갱신을 거듭할수록 폭탄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다.

 

■ 갱신형 보험에 대한 대처법

 보험을 고려한다면 비갱신형 상품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 가입 팁

 

 더 좋은 것은 개별적으로 노후를 대비한 저축을 하는 것이다.

 

  다른사람이 읽은 이야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