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을 확장하는 방법 1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혈액이 고이지 않고 오염된 혈액 생기지 않게 예방할 수 있다.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하자.

 

목욕하기

가정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목욕을 추천한다.혈관이 확장되어 피로가 회복되는 부차적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40도 정도의 물에 최소 2-30분 정도 목욕을 즐기면 몸속의 혈관과 근육들이 이완되어 혈관이 확장된다.만약 40도보다 높은 온도에서 목욕을 한다면 약 10분 정도 짧게 몸을 담구기를 추천한다.뜨거운 물로 인해 혈관이 확장되면 혈류가 활발해져 몸속의 내장과 근육의 노폐물들을 원활하게 배설기관으로 이동시킬 수 있다.특히 신장과 폐에 충분한 산소 공급을 통해 배설 작용을 촉진 시킨다.

 

 

정수압 효과

따뜻한 물속에서 얼굴을 뺀 나머지 몸을 담구면 수압으로 인해몸의 둘레가 일시적으로 줄어들며 압박을 받게 된다.이것은 몸속의 림프관과 혈관을자극하는 효과를 만들어 혈액 순환을 더욱 효과적으로 유발하게 된다.결국 신진대사까지 좋아져 수독 증상이 있는 경우 원활한 배뇨작용을 유발하여 상태가 호전될 수 있다.

 

부력을 이용한 효과

물속의 몸의 체중이 1/10 정도로 줄어들어 관절과 근육들이 이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이로 인해 근육의 모세혈관들도 확장되어 혈류 속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혈전 해소 효과

몸이 따뜻해지면 혈관속의 세포에서 혈전을 녹일 수 있는 효소 분비가 촉진된다.플라스민이라 불리는 이 효소가 다량 분비되어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이완 효과

목욕을 할 때 심신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이는 아세틸콜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어 뇌를 자극하게 된다.이는결국 안정적인 기분을 느끼게 되며 몸도 편한해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결국 혈관이 확장되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목욕으로 인하여 몸의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백혈구 증식 속도가 5배이상 늘어나게 된다.결국 외부 바이러스를 방어하는 면역력도 그만큼 올라가므로 큰 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혈류가 좋으면 왜 건강해지는가/이시하라 유미 (의학박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