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습관을 만드는 손쉬운 방법

습관 훈련은 운동과 같다

 

새로운 행위가 습관으로 만들어지는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차가 있다.일반적인 심리 실험을 보더라도 그 결과들은 다양하다.새로운 습관이 만들어지기까지 보통짧게는 21일 길게는 90일까지도 본다. 그러나 습관을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은 시간 경과가 아니라 자신이 실천 할 수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달린 것이다.실천이라 하는 것은 자신이 마음을 먹고 행동을 하려고 하는 데서 시작하는 것으로 많이들 알고 있다.

 

그러나 만약 좋은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그 일을 하기 위한 결심만 계속 생각하지 말고 그냥 일을 시작하길 바란다.그리고 자신이 의지가 약하다면 시각효과를 함께 써보는 것도 좋다. 예를 들면 운동을 해서 좋은 몸을 갖고 싶다면 좋은 몸을 가진 트레이너 사진을 자신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붙여 놓도록 한다.

 

 

시각적으로 지속적인 주입만큼 간단하고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만약 1시간 운동이 힘들다면 처음부터 길게 할 필요가 없다. 10분을 시작해도 좋다. 10분도 힘들다면 3분 정도만 시작해도 좋다. 익숙해진 단계가 오면 계속 시간은 늘려 나가는 것이다.이러한 노력들이 지속적으로 행해진다면 3개월 후에는 자신도 모르게 거부감 없이 목표로 하는 행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위대한 사람으로 세상에 회자되는 사람들은 생각만큼 능력이 뛰어나지 않다.그러나 좋은 습관을 갖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능력이 월등히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머리와 마음을 운동처럼 단련하듯이 작은 시도부터 시작하여 지속적으로 장기기억으로 넘어갈 때까지 실행해 보도록한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