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티핑 포인트

성공의 티핑 포인트

 

일반적으로 습관을 만들거나 공부를 할 때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결과가 안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이러한 현상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도에 포기하고 그만두는 것이다그리고 자신이 살아온대로안좋은 습관을 갖고 살아가며 신세 한탄하는 경우가 많다.그러나 습관이건 행동의 결과이건 생각만큼 선형적으로 결과가 나오는 경우는 없다앞서 살펴본 대로 새로운 습관이 굳어지기까지 길게는 90일 정도가 걸린다고 한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이 90일을 못참고 중도에 포기하는데 이렇게 되면 시간과 돈과 자신의 힘을 낭비하는 꼴이 되어버린다.자신의노력에 따라 결과가 선형적으로 나와야 하는데 노력만큼 결과가 선형적으로 나오지 않고 심지어는 시간이 지날수록 이상과 결과의 괴리가 커지게 되는 것을 파악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노력은 선형적 결과로 나타나지 않는다.보통 티핑포인트에 도달하지 않으면 결과값은 절대로따라오지 않는다결과가 나오지 않아도 임계점까지 끌고 올라오는 사람들만이 진정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90일이상 새로운 행동을 하고 노력한다면 90일 이후부터 기하급수적인 결과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자신이 생각한목표를 위해 속는샘 치고 임계치까지 약 90일정도 노력을 쏟아 부어보는 시도를 해보길 바란다.더 좋은 것은 90일을 넘기고 몸에 익숙해지고 장기기억으로 넘어가게 되는 순간 진정한 새로운 습관이 만들어지고 자신의 삶이 바뀌는 것을 관찰 할 수 있을 것이다.

 

작심삼일씨 습관을 바꾸다 /나카이다카요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