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위해 장내 세균 증식시키기

면역력을 높이기위해 장내 세균 증식시키기

 

장내 세균을 증식시키기 위해서는 곡물,채소 같은 식이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가공 식품이나 식품첨가물을 섭취할 경우 그 안의 미량의 방부제들이 장내 세균 활동에 방해가 되어 활발한 대사 활동을 할 수 없게 된다.

 

간단하게 생활속에서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배제하고 과일과 채소로 대체한다면 몸의 변화를 쉽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식품 중에 더 효과적인 것이 있다.발효식품이다.일본식 청국장인 낫토도 좋고 쉽게 먹을 수 있는 된장이나 김치 또한 장의 세균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다. 발효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장의 세균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 방식이라고 한다.최근 프로바이오틱스 보조제가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생활속에서 발효식품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특별히 보조재를구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사람의 장기는 신경과 연결되어 있다.마음가짐이 편안하다면 장의상태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이것은 장내 유익균 활성화에 매우 도움이 된다.현대인의 스트레스는 장내 세균활성화에 큰 악영향을 미친다.스스로가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생활화 하길 바란다.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적당한 운동과 규칙적인 생활 습관은 대사 및 장내 세균 활성화에 큰 영향을 준다.

 

사진 steveb 

 

장내 유익균을 살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후지타고이치로 /도쿄 의.치과대학 명예교수

'건강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면역을 높이는 방법  (0) 2019.06.07
획득 면역력 높이기  (0) 2019.06.04
면역력을 높이는 습관  (0) 2019.06.04
면역을 알아야 건강을 지킬수 있다  (0) 2019.05.29
피로를 쌓아두지 않는 생활 설계  (0) 2019.04.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