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위한 플로라 건강법

플로라 건강법으로 장을 건강하게

 

일반적으로 유산균이 장 건강에 좋다고 한다.그리고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면 면역력도 높아진다고 한다.유산균은 장내에 들어가면 장 세포벽의 면역 증강 물질이 장 상피세포에 포진한 T림프구 B림프구 (장의 점막 고유층)를 자극하여 활성화 시키기 때문이다.

 

장안의 세균은 너무나 다양하여 세균들이 서로 꽃이 피듯 번식하여 어울려 있는 것으로 이것을 통칭 장내 플로라상태라고 한다.여기서 나온 용어가 장내 플로라 건강법이라는 것이다.장내에 여러 균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번식하는 상태가 유지된다면 건강한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효과는 알레르기성 질병을 완화 시킬 뿐 아니라 암과 같은 큰 병도 미연에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장이 건강한 상태가 유지된다면 장의 연동운동도 원활하여 변비 혹은 소화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장 문제와 연결된 피부 트러블도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다.장내 여러가지 세균을 번식시키기 위해서는 곡류,과일, 채소와 같은 식물성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야 한다.이것은 장의 유익균 번식에 좋은 먹이감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생활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김치,된장의 발효 물질이 장에 흡수되면 장의 유익균 번식에 큰 도움이 된다.

 

육류보다는 식이섬유를 자주 섭취하도록 하며 설탕 복용을 자제하고 올리고당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앞서 살펴본대로 가공식품의 경우 방부제 및 화학 성분이 있어 장내 유익균의 활동을 억제 혹은 파괴할 수 있다.

 

음식을 꼭꼭 잘 씹어 먹으면 침속의 좋은 소화액이 음식과 어우러져 장내 소화를 촉진시키고 이는 장내 세균활성화를 돕는다.

 

사진

장내 유익균을 살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후지타 고이치로 /도쿄 의.치과대학 명예교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