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손톱 영양제 미네랄 황 ( 건강 갈라짐 깨짐 부러짐 흰점 )

 

 

아미노산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로 황을 꼽을 수 있다. 황은 화학기호 (S)로 표기하는데 대표적으로 성냥의 주요원료로 사용된다. 화약, 의약품 원료로 사용하는 비금속과 미네랄 성분이다.

 

온천이나 화산 지대에 관광을 가면 달걀냄새나 썩는 냄새가 나는 것이 모두 황을 주성분으로 하는 황화수소가스에서 비롯된 것이다.

 

 

 

  황 역할

(기능, 효능)

 

■ 황이 필요로하는 신체부위

 

황은 피부, 손톱, 발톱, 머리카락, 뼈 힘줄 같은 고형물질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

 

■ 황과 아미노산 (단백질)

 

메티오닌, 시스틴 그리고 시스테인 같은 영양분에 속하는 황은 아미노산을 구성하는 필수 요소이다. 황을 포함한 아미노산을 보통 함황아미노산이라고 일컫는다. 더 크게 보면 단백질을 구성하는 것이 아미노산이므로 황은 단백질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 황 효과

 

체내에 돌아다니는 황의 경우 지질이나 당질 대사에 영향을 미치며 수은, 납, 비소 같은 치명적인 미네랄의 경우 몸에서 배출하게끔 유도하는 역할도 한다.

 

유황을 많이 함유한 야외 온천을 즐기면 염정과 알레르기 그리고 아토피까지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황 결핍증

 

황이 적정 수준보다 결핍되면 손톱 발톱이 약해지며 탈모 증상도 일어날 수 있다. 더 심하면 독성 미네랄의 정화작용이 더뎌 해독 장애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 황 권장 섭취량

 

일반적으로 음식을 균형있게 섭취하면 황의 결핍과 과잉을 우려할 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황을 섭취하는 적정한 기준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

 

■ 체내 황 비율

 

일반 남성 체중 70kg인 경우 약 0.25%정도가 황인데 약 175g정도라고 보면 된다.

 

 

 

※ 참고자료 

미네랄워터, 광천수, 생수, 약수 몸에 좋은 물

칼슘 미네랄 영양제 복용방법 (마그네슘 부작용)

비타민 H 효능 (탈모 예방, 비타민 B, 코엔자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