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섬유가 장에 풍부하면 (1)

 

첫번째 장내 세균을 늘리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장 누수 현상은 전적으로 장내 세균의 활동에 달려있다.장내 세균의 활동은 장 점막 회복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공장에 숙련공들이 적으면 제품 생산속도가 더딘만큼 장내 세균이 제 구실을 못하면 장점막세포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어 장 누수 현상을 회복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반면 공장에 숙련공들이 많다면 제품 생산속도가 빨라지듯 장 점막 회복 속도가 매우 향상될 것이다. 장내 세균이 왕성하게 활동하기 위해서는 식이섬유를 듬뿍 투여해주면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섭취에 거부감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이런 음식들이 장에 들어오게 되면 장내 세균들은 매우 기뻐해하며 자신들의 일을수행하게 된다. 이 식이섬유음식들을 원료로 하여 분해와 발효를 통해 풍부한 단쇄지방산을 생산하게 된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생각보다 식이섬유 섭취 기회가 많지 않다.바쁜 생활을 하다보니 가공된 간편식을 주로 찾기 때문에 자연히 전쟁 전의 사람들에 비해 야채를 섭취하는 양도 줄어들게 되었다.

 

전쟁전의 사람들의 경우 하루에 적어도 식이섬유를 30g정도 섭취하였으며 현대인들은 10g도 미치지 못한다는 보고가 있다.약 1/3 정도로 줄어든 것이다.이에 따라 장내 세균 번식 환경도 1/3 정도로 줄어든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 비해 식이섬유의 부족한 섭취가 장 환경을 악화시켜서 현대병이라 할 수 있는 알레르기 혹은 질병을 유발하게 도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전쟁 전의시대의 사람들 처럼 의식적으로 하루에 최소 식이섬유를 30g이상 (야채 :200g정도)섭취하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그 많은 식이섬유 중 효과가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확인해보자.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장내 플로라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2)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은 장 누수 구멍을 회복시킨다 (3)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으로 염증과 알레르기를 완화시킨다 (4)

2019/10/23 - [분류 전체보기] - 장 누수를 극복하는 히어로 물질 단쇄지방산

2019/10/22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악화시키는 7가지 요인 (1)

2019/10/22 - [분류 전체보기] - 장누수 현상을 악화시키는 7가지 요인 (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