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누수 증후군 극복 방법 (과민성 대장염 현상 고치는 음식 유산균)

 

 

이제까지 장 누수 현상과 그에 따르는 질병원인에 대해 알아봤다. 그렇다면 이런 장 누수 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자.생각보다 쉽게 스스로 노력을 기울이면 개선시킬 수 있다.가장 크게는 4가지 방법이 있다.

 

 

 

 

 

 

  장누수 현상 극복 방법

 

1. 장내 세균을 활발하게 한다.

2. 장내 플로라 환경을 개선시킨다.

3. 장 점막 기능을 회복시키고 강화시킨다.

4. 몸에서 발생하는 여러 염증들을 통제한다.

 

상기의 4가지 방법은 장 누수 현상을 가장 극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이다. 이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적용한다면 장 기능의 회복 속도는 빨라지게 된다. 그리고 우리가 앓고 있는 만성 질병 혹은 알레르기도 개선시킬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다.

 

4가지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에 옮기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심지어는 자신의 식습관과 생활 습관의 패턴이 몸에 익숙해져서 고칠 수 없을 것이라고 미리 포기하기에 이를 수 있다. 그러나 장 기능의 회복으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것은 그렇게 먼 꿈 같은 일이 아니다.

 

그 중심에는 단쇄지방산이라는 물질이 있다.이 물질은 우리 인류의 건강 수명까지도 늘릴 수 있는 중요한 물질로 받아들이는 학자들도 많다.이 단쇄지방산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단쇄지방산 

 

단쇄지방산은 장내 서식하는 세균들이 식이섬유를 소화, 분해,발효시켜서 생성된 물질이다. 이런 과정에서 나온 물질로 대표적인 것이 초산,낙산,프로피온산 등이 있다.이 물질들이 장내에서 증가하게 되면 장 점막은 자연적으로 회복된다.

 

또한 장내 플로라 환경도 개선되며 선순환 구조에 이르게 되면 장내 유익균의 활동이 활발하게 된다.이것이 결국 장 누수 현상을 개선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간단하게 단쇄지방산에 큰 도움을 주는 생활속의 음식들을 살펴보자.

대표적으로 해조류,버섯류,콩발효식품 (일본의 낫토, 혹은 된장), 아보카도,참마,오크라,식초,양파,양배추,마늘 등을 들 수 있다.

 

이 식품들과 더불어 수용성 식이섬유를 섭취할 때 약간의 식초를 첨가하면 효과는 더욱 높아진다.

 

 

 

참고 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