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내 플로라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2)

 

 

두번째 장내 플로라 환경을 개선시키는 방법이다.장 누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장내 플로라환경을 개선시켜야 한다.이 역시 단쇄지방산이 풍부하면 해결 되는 것이다.단쇄지방산은 생물학저긍로 장벽의 상피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물질이기도 하다.

 

 

 

 

장의 상피세포에서 점액을 생성하거나 수분 혹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과정에서도 단쇄지방산을 에너지원으로 주로 사용한다.결국 단쇄지방산이라는 물질을 원료로 사용하여 장내 플로라 환경이 개선되는 것이다.

 

장내 플로라 환경이 개선되면 몸속에서 스스로 비타민 혹은 호르몬 생성에 더욱 활발하게 관여하여 몸 전반적으로 건강해 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영양 보조제를 일부러 챙겨먹는 것 보다 단쇄지방산을 늘리는 노력을 한다면 더 극적인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우리 장내의 산성도를 보자면 약산성을 띄는 환경이 가장 좋은 것으로보고되고 있다.약산성이잘 유지되면 유익균 (선옥균)의 활동이 활발해진다.

 

 

 

 

 

반면 알칼리성이 우세하다면 유해균 (악옥균)활동이 우세해진다.단쇄지방산의 이름 그대로 이 물질은 산성을 띄는 물질이다.이 물질이 장내에 풍부해지면 약산성 환경이 조성되어 유익균의 활동이 활발해진다.그리고 이것이 장내 플로라 환경을 극적으로 개선시키는 역할을 한다.

 

단쇄지방산을 극적으로 늘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용성 식이섬유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데 그 중심에는 해조류,버섯류,양배추를 포함한 많은 야채들이 그것이다. 앞으로는 간편식을 챙기기보다는 야채를 의식적으로 챙겨먹는 습관을 기르는 노력을 하길 바란다.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식이섬유가 장에 풍부하면 (1)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은 장 누수 구멍을 회복시킨다 (3)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으로 염증과 알레르기를 완화시킨다 (4)

2019/10/23 - [분류 전체보기] - 장 누수를 극복하는 히어로 물질 단쇄지방산

2019/10/22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악화시키는 7가지 요인 (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