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쇄지방산은 장 누수 구멍을 회복시킨다 (3)

 

 

세번째 장 점막의 회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장 누수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틈이 벌어진 장 점막의 구멍을 막아야 한다. 장 점막 기능이 회복되면 장 누수 현상은 자연히 사라지게 된다.이것에도 단쇄지방산의 역할이 크다.앞서 살펴본대로 장벽의 상피세포는 단쇄지방산을 원료로 대사하고 회복하게 된다.

 

 

 

더 나아가 장 점막 분비에도 단쇄지방산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한다.이것은 장 세포의 유전적 메커니즘과 관련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장 점막이 회복되면 몸속의 부패한 음식이나 독소가 쉽게 장 점막을 투과하여 흡수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섭취하여 단쇄지방산이 풍부할수록 장 점막 복원력도 월등하게 높아진다.

 

유익균의 한 종류인 비피더스균의 경우 장 내에서 소화하면서 초산을 풍부하개 생성시키는 물질로 작용하는 것으로 많이 발표된 바 있다.

 

이것은 장의 방어벽 기능을 더욱 튼튼하게 하여 독소와 부패물들의 흡수를 막는데 큰 역할을 한다.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대장균 O-157의 경우 흰쥐 실험을 통해 초산이 풍부한 장 환경에서는 비피더스균의 활동이 우세한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단쇄지방산이 풍부하면 장 점막이 튼튼해지고 많은 병원균으로부터 좀더 효율적으로 방어하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다.그리고 우리가 쉽게 앓던 잔병이나 만성 질병에 대해서도 더욱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식이섬유가 장에 풍부하면 (1)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장내 플로라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2)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으로 염증과 알레르기를 완화시킨다 (4)

2019/10/23 - [분류 전체보기] - 장 누수를 극복하는 히어로 물질 단쇄지방산

2019/10/22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악화시키는 7가지 요인 (1)

2019/10/22 - [분류 전체보기] - 장누수 현상을 악화시키는 7가지 요인 (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