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지켜도 건강한 생활과 장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5가지 원칙)

 

 

장 누수현상으로 각종 알레르기와 질병을 앓고 있는 현대인들은 다음 5가 원칙이라도 지켜보길 권장한다.

 

몸이 완벽하게 좋아지기에는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이 필요하지만 손쉽게 실천해 볼만한 것이기에 한번쯤 실천해보면 좋을 것이다.

 

 

 

 

 

5가지 원칙

 

1. 밀가루가 첨가된 식품을 최대한 배제한다. 이를 대체할 쌀, 면식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도 가급적 줄인다.

 

2. 주식으로 섭취해온 상기의 음식들 대신에 고기, 계란, 생선으로 대체하여 식단을 꾸려본다.

 

3. 단백질 식품에 더하여 식이섬유가 풍부한 버섯류, 해조류, 야채를 매끼 1-3종류 정도 섞어서 섭취한다.

 

4. 매 식사마다 발효식품을 조금씩 의식적으로 섭취한다.

 

5. 상기의 4가지 원칙을 기본으로 지키며 가공되지 않은 식재료로 식단을 꾸린다. 그리고 가공식품은 최대한 멀리한다.

 

 

위 5가지 원칙을 지키며 식단을 꾸린다면 다음과 같이 구성해볼 수 있다.

 

 

 

 

 

아침식사

 

양배추, 찐닭, 야채수프, 식초 절임 양파, 요쿠르트

 

 

점심식사

 

고등어 조림, 침치, 점성있는 반찬 혹은 야채 (오크라, 마, 낫토), 강낭콩 무침, 오곡 쌀밥

 

 

저녁식사

 

돼지고기, 야채 가득한 김치찌개, 두부, 해조류 샐러드, 치즈, 맥주, 두부

 

 

 

이러한 구성이라면 장 건강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매끼니 발효식품과 야채도 충분히 구성되어 장 점막과 환경을 회복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생각보다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식재료로 즐거운 식사와 건강을 함께 누릴 수 있을 것이다.

 

 

 

2019/11/06 - [건강관리/장건강] - ABC주스 (사과,비트,당근 쥬스) 효능 그리고 해독 나는 몸신이다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단쇄지방산은 장 누수 구멍을 회복시킨다 (3)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장내 플로라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2)

2019/10/24 - [건강관리/장건강] - 최고의 조합 수용성 식이섬유와 식초

2019/10/21 - [건강관리/장건강] - 소장은 거의 모든 병의 온상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