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건강을 위해 이것저것 피하면 외식할 때 무엇을 먹어야 하나

 

당질, 글루텐, 설탕, 유제품 등을 배제하는 생활을 한다면 밖에서 회식을 하거나 외식을 할 때 먹을 만한 음식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 남들과 같이 즐거운 식사를 하는데 당질을 피하기 위해 먹던 밥을 남기는 것도 실례가 될 수 있다.

 

 

 

 

 

최근에는 자신이 골라서 먹을 수 있는 뷔페 식당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코스요리 전문점이더라도 단품 요리를 주문 가능한 식당들이 늘어나고 있다.

 

좀더 긍정적인 것은 현대인들이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는 트랜드에 맞춰 건강식 식단을 선보이는 레스토랑도 많이 늘고 있다.

 

만약 여러명이 함께 식사해야 하는 외식을 할 경우 장 건강에 좋을만한 단품요리를 시켜 즐기는것도 방법이다.

 

 

 

 

그러나 상황에 맞게 약간씩 음식에 대한 예외를 두어 섭취하는 것도 정신건강에 좋을 것이다.

 

강박적으로 자신의 식단만 고집하면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주어진 식사 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현명한 식단을 꾸릴 수 있을지 꾸준히 생각해보고 노력해보면 자신만의 방법을 요령껏 찾을 수 있을 것이다.

 

 

 

 

2019/10/29 - [건강관리/장건강] - 장에 좋은 기름과 안좋은 기름은 따로 있다

 

장에 좋은 기름과 안좋은 기름은 따로 있다

오메가 3라는 물질에 대해 최근 관심이 많다. 이 물질은 아마씨유, DHA (토코사헥사엔산), EPA (에이코사펜타엔사), 들깨기름에 함유된 물질이다. 오메가 3지방산계 기름은 몸에서 일어나는 염증 현상을 통제하고..

yomiyo.tistory.com

2019/10/28 - [건강관리/장건강] - 글루텐을 피하기 위해 빵은 먹으면 안되는 것인가?

 

글루텐을 피하기 위해 빵은 먹으면 안되는 것인가?

빵이라고 모두 가려서 피할 필요는 없다. 기본적으로 빵은 밀가루를 이용하여 만들기에 글루텐 함량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그러므로 장 누수 현상을 피하기 위해서는 밀이 포함된 빵, 파스타, 피자 같은 음식들을..

yomiyo.tistory.com

2019/10/27 - [건강관리/장건강] -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아보자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아보자

전쟁 전 사람들의 경우 하루 식이섬유 섭취량이 약 27g 정도로 파악되고 있다. 이 양이 현재 약 10g 내외로 줄어들게 되었으니 약 1/3 가량 줄어든 셈이다.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으로 최소 약 20g정도 이상을..

yomiy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