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당신이 먹는것으로 이루어졌다

 

 

이제까지 장 누수를 포함해 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들을 알아보았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무엇을 먹는지에 따라 우리의 장이 변화하게 된다.

 

 

 

 

 

서양속담에 You are what you eat (당신은 당신이 먹는것으로 이루어졌다) 라는 것이 있다. 이 말이 장 건강에 대해 모든 것을 내포하는 가장 좋은 표현이라고 볼 수 있다. 히포크라테스도 그 옛날 장 건강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고 말하지 않았는가?

 

우리가 만성적으로 느끼는 피로나 질병은 우리가 무엇을 먹는지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듣고도 음식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그냥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듣는다.

 

당장에 입이 행복하기 위해 자신이 즐겨먹는 빵을 찾고 달달한 과자를 찾는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 입을 중독시키는 물질은 우리의 장 환경을 악화시키는 물질들이 많다.

 

대표적인것이 쫄깃한 식감을 내는 글루텐이고 달달함을 강화하는 화학 첨가 당물질이다. 우리의 뇌가 이것에 중독되어 쉽게 끊을 수 없는 악순환에 있는 것이다.

 

당장 변화는 일어나지 않겠지만 스스로가 철저하게 약 2주간 음식 조절을 해본다면 분명이 다른 몸의 변화를 느낄 것이다.

 

 

 

 

장 누수 현상을 회복하고 알레르기 혹은 만성 질병을 극복한 사례들이 많이 보고되고 있다. 실제로 의학계에서는 이러한 사례들을 많이 공유하고 있으며 뇌질환 마저도 장 건강과의 상관관계를 따져보고 있다.

 

혈액검사나 종합검진도 좋지만 거창하지 않은 방법으로 우리의 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쉽다. 다시 되새겨 보지만 당신은 당신이 먹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약 2주간 자신이 먹은 것을 기록해보고 의심되는 것을 배재해가며 자가 테스트를 해보기 바란다.

 

그리고 장 누수 현상을 회복 할 수 있는 큰 원칙들 (앞에서 살펴본 몇가지들)을 항상 명심하며 생활하면 누구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2019/10/29 - [건강관리/장건강] - 장에 좋은 기름과 안좋은 기름은 따로 있다

2019/10/29 - [건강관리/장건강] - 발효식품은 매일 섭취해도 되는가

2019/10/29 - [건강관리/장건강] - 햄, 소시지같은 가공식품은 장건간을 위해 먹지말아야 하는가

2019/10/27 - [건강관리/장건강] -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을 알아보자

2019/10/23 - [건강관리/장건강] -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