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과정 2단계 청소기 방법 (해독 디톡스 주스 만드는법)

 

디톡스 2단계 청소기

 

2단계는 해독 과정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기간이다. 실질적으로 절식에 들어가므로 체중이 눈에 띄게 줄어들게 될 것이다. 체중이 줄면서 몸속의 찌거기가 배출되거나 오래된 세포가 소멸하고 재생되는 시기이다.

 

 

 

 

청소기는 절식기이다. 그렇다고 완전히 음식 섭취를 끊는 것은 아니다. 청소기에는 몇가지 먹어도 되는 음식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물, 꿀을 탄 꿀물, 직접짜낸 과일즙, 과일 주스가 대표적이다. 선식 혹은 발효액을 함께 섭취해도 된다.

 

그러나 많은 당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각자의 체질과 상황에 맞게 섭취하도록 한다. 청소기에 돌입하면 흡연자들은 담배도 끊도록 한다. 흡연은 디톡스에 가장 최악의 선택이므로 최대한 노력해서 이기간 동안만이라도 금연하도록 한다.

 

 

 

 

주의 사항

 

청소기에 섭취하는 음식은 소화기보다 해독기에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고형 음식이 아니라면 더욱 그렇다. 그러므로 어떤 것을 먹는지에 따라 해독의 강도와 속도가 결정된다.

 

개인의 체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해독의 속도가 빠른 것 보다 약간 느린 것이 좋을 수 있다. 왜냐하면 몸의 배출구가 막혀 있다면 빠른 해독 과정에서 배출이 안되고 독소가 오히려 몸속으로 퍼져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배출을 위해 전문 의료인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강도 높은 독소 배출 과정에서 울렁거림 혹은 어지럼증을 겪게 되므로 주의한다.

 

 

 

 

옛날에는 흉년이 들면 절식을 자연스럽게 할 수 밖에 없었다. 이때 곡식을 대신해서 먹을 수 있는 식품들이 대두되었는데 대표적으로 연근, 마, 검은콩, 잣, 깨, 검은깨 등이 있다.

 

동의 보감에서 나온 곡식 대체 음식들의 기록들을 보자

 

1. 마 뿌리를 쪄서 먹거나 가루를 내어 국수로 먹는다.

2. 연근 뿌리를 쪄 먹으면 곡식 대용으로 유용하다

3. 검은 콩을 볶은 후 가루 내어 섭취하면 허기를 달랠 수 있다.

4. 잣을 먹으면 곡식대용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다.

5. 검은깨를 볶아 먹으면 허기를 달랠 수 있다.

 

이런 동의 보감에 나온 곡식 대체 식재료들을 살펴보면 실제로 비타민, 섬유소, 무기질 등이 풍부하다. 이 식재료들을 이용해 청소기에 정화 주스 (디톡스 주스)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

 

 

 

 

디톡스 주스 만드는 방법 (한방 해독 주스)

 

재료

 

마 : 50-100g

연근 : 30-50g

검은콩 : 30g

검정깨 혹은 잣

 

과일 : 상황에 맞게 제철 과일100g

뜨거운 물 : 200ml

유산균 보조제 (프로바이오틱스) : 1포

꿀 : 1 티스푼

 

 

 

만드는 방법

 

1. 연근과 마는 흙을 잘 씻어내어 껍질째 잘게 썬다.

2. 끓인 물에 식초 2방울 정도 넣고 잘게 손질한 연근과 마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담는다.

3. 검은 콩은 콩 볶는 냄새가 날 정도로 프라이팬에 볶는다.

 

4. 믹서기에 손질한 연근, 마, 검은콩, 제철과일, 프로바이오틱스 1포, 꿀을 넣는다.

   연근과 마를 담아둔 식초 물도 함께 넣는다.

5. 모든 재료를 넣었으면 믹서기로 간다.

 

이렇게 만든 정화 주스는 약 400-500cc 정도가 될 것이다. 이것을 한끼에 먹으 하루 3회 섭취하면 된다.

 

 

 

청소기에 절식을 하면서 정화 주스를 마시는 이유는 두가지 이다.

 

 

1. 영양보충

 

해독기이더라도 우리 몸에 최소한으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이 있다. 이를 위해 미네랄과 영양소를 최소한으로 공급하는 것이 좋다.

 

2. 노폐물 배출

 

연근과 마의 경우 특유의 점성이 있다. 이것이 몸속을 돌아다니면서 미량의 중금속 혹은 노폐물과 섞여서 밖으로 배출하게 된다. 특히 마의 점성은 뮤신이라는 물질에서 비롯된다.

 

이 물질은 중금속 흡착 효과가 좋다는 것은 연구로도 밝혀진 바 있다. 마는 다른 이름으로 산약이라고도 불린다. 산에서 나는 약이라는 의미로 예로부터 독소를 풀기 위해 많이 사용해왔다.

 

 

 

 

청소기 첫날은 배변을 반드시 해야 한다. 청소기가 시작될 때 몸속을 비워서 시작해야 더 좋은 효과를 보게 되는 것이다. 만약 준비기에 변비를 겪게 된다면 청소기 첫날 보조제를 복용하여 비워내는 것도 좋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대처하도록 한다. 첫날부터 정화 주스를 끼니마다 마시도록 한다. 또한 식간에 해독차 (디톡스 차)를 가끔씩 마셔주는 것도 좋다. 하루에 3-6잔 정도 개인 사황을 봐가며 마신다.

 

청소기에 적당한 운동을 한다면 체중감량 효과도 좋을 것이다.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적당한 운동을 권장한다.

 

 

디톡스 효과적인 단계별 실행 과정

 

디톡스 효과적인 단계별 실행 과정

디톡스의 효과적익 과정 미국의 유명배우들이 디톡스 효과를 많이 본다고 하여 국내에도 많이 소개되었다. 디톡스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다이어트와 병행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체중 감량을..

yomiyo.tistory.com

디톡스 과정 1단계 준비기 방법 (해독 방법)

불러오는 중입니다...

생강 효과와 효능 의학적 18가지 장점

 

생강 효과와 효능 의학적 18가지 장점

생강의 성분과 효과 생강 특유의 알싸한 맛은 진저롤 (gingerol) 그리고 쇼가올 (shogaol) 성분 때문이다. 생강에 열을 가하면 진저롤이 쇼가올로 변하게 된다. 진저롤은 혈류를 왕성하게 하며 구역질 완화에 도움..

yomiyo.tistory.com

저탄고지 식이요법에 추천 음식과 금지음식

 

저탄고지 식이요법에 추천 음식과 금지음식

저탄고지 식이요법의 가장 큰 장점은 한 음식만 지속적으로 먹으며 체중조절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탄수화물을 배제한 가급적 다양한 음식들을 즐길 수 있기에 다이어트를 할 때도 보다 즐거운 과정이 될 것..

yomiyo.tistory.com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이제까지 장 누수 현상과 그에 따르는 질병원인에 대해 알아봤다.그렇다면 이런 장 누수 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자.생각보다 쉽게 스스로 노력을 기울이면 개선시킬 수 있다.가장 크게는 4..

yomiy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