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 단계별 방법 실행 과정 (해독차 주스 워터 음식 독소)

 

  디톡스

(독소 배출, 해독)

 

미국의 유명배우들이 디톡스 효과를 많이 본다고 하여 국내에도 많이 소개되었다. 디톡스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다이어트와 병행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의 체중 감량을 위해 디톡스 관련 건강제품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디톡스는 다이어트에 집중하기 보다는 자신의 몸을 정화시키는데 먼저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디톡스 효과

 

디톡스를 통해 변비 해결, 소화불량, 금연, 만성피로 회복 등 여러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효과 외에도 다음과 같은 사람들에게도 효과가 있을 것이다. 과식 습관을 해결하고 싶은 사람. 짜게 먹는 사람. 카페인을 줄이고 싶은 사람. 고기만 찾는 사람.

 

디톡스 과정을 통해 음식의 식습관을 바꾸면서 자신의 식사습관은 물론 안좋은 생활 패턴도 교정 할 수 있다. 마치 자신의 생활을 리셋하고 다시 만드는 과정인 것이다.

 

 

  디톡스 준비 과정

 

디톡스를 통해 담음, 식적, 어혈이라는 안 좋은 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할 수 있다. 이러한 것에도 과정이 필요하다. 방을 대청소해야 한다면 청소 준비 작업이 필요할 것이다.

 

■ 배출구 개방

 

청소 도구를 준비하고 창문을 개방하는 것이 필수다. 청소를 하는 와중에 일어나는 먼지들이 밖으로 잘 빠져나가도록 환경을 세팅해야 한다.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다. 몸의 창문과 배수구를 개방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대변길, 소변길, 피부의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다.

 

■ 독소 배출 

 

모든 통로를 개방했으면 쌓인 먼지를 닦고 털어내야 한다. 화장실의 물때나 장롱 밑의 먼지를 모두 제거해야 한다. 몸도 마찬가지로 식적, 어혈, 담음을 제거해야 한다.  몸속의 내장에 쌓인 독소와 피부에 쌓인 독소 그리고 머리의 피로까지 털어내며 제거해야 한다.

 

■ 세포 회복 및 보수

 

마지막으로 청소가 끝나면 고장난 부분을 보수해야 한다. 벽지가 찢어졌으면 테이프로 붙이고 문고리가 나갔으면 새로운 것으로 달아야 한다. 몸도 마찬가지다. 통로를 열고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킨 후에 망가진 세포의 회복을 통해 몸을 정상적으로 재건하는 것이다.

 

 

정리하면 디톡스는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뉜다.

 

1. 몸의 통로를 개방한다

2. 독소를 제거한다

3. 하자를 보수하듯 몸의 조직을 회복시킨다.

 

이 순서가 바뀌면 디톡스 혹은 몸을 재건하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다. 청소할 때 같이 창문이 닫힌 상태에서 문을 고치고 먼지를 털어내는 것과 같다. 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기에 청소의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다.

 

디톡스의 3 단계 과정을 추가 정보를 통해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단계 (준비기)

가공식품을 일체 배제하고 자연식재료만 섭취한다.

 

2단계 (청소기)

소화에 부담이 되는 고형식품들을 금한다. 대신에 영양이 풍부한 디톡스 정화 주스를 제조하여 복용한다.

 

3단계 (회복기)

최종적으로 정상식사로 넘어가기 전에 죽으로 몸의 적응을 돕는다. 정상식으로 돌아가더라도 자연식을 유지하도록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