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독소 배출 새싹 샐러드 만드는 방법 (해독 콜레스테롤 건강 영양제)

 

  샐러드 식자재

(효능, 성분)

 

새싹의 엽록소 물질을 체내의 상처 회복을 돕고 세포 재생과정에 역할을 한다. 추가적으로 혈관 질환 개선에 큰 도움이 되는데 대표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와 혈압을 낮추는데 기여한다. 체내의 활성산소의 증가로 노화 속도가 높아지거나 질병 발병률이 증가할 수 있다.

 

 

 

■ 새싹

 

새싹은 활성산소 억제는 물론 산성이 강해진 체내 구성을 알칼리성으로 전환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새싹 음식 중에 특히 무순의 경유 식이섬유는 물론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칼슘과 철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간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에게는 원활한 소화를 돕는 효소가 있어 도움이 된다. 간 독소 배출에서 더 나아가 간암 발병률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

 

■ 적무

 

작은 방울같이 생긴 적무도 좋은 새싹 음식으로 꼽힌다. 적무는 특유의 아린 맛이 강하거나 매운맛을 낸다. 이 맛을 구성하는 물질에는 소화 촉진을 돕는 소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 소화운동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체내의 혈관 염증을 비롯해 여러 보이지 않는 부위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 밀싹

 

밀싹은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하며 해독 주주스 만들 때 혹은 디톡스를 위한 음식으로 많이 사용한다. 역시 간 해독 기능에 탁월하다.

 

■ 치커리 

 

치커리는 체내 LDL (나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유도하고 흡수되는 것을 방지한다. 이런 역할을 하는 것은 치커리의 이눌린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반적인 혈관질환의 발병률을 감소시키는데 큰 기여를 한다.

 

한방에서는 푸른 새싹 음식 재료를 나무의 기운이 충만하다고 분류하며 인체의 내장 중 간에 특히 효능이 있다고 전해진다. 간염과 황달 증세가 있을 때도 새싹 음식들을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감기로 인한 목의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도 새싹 음식을 많이 권장하였다.

 

 

 

 

 

  새싹 샐러드

 

■ 재료 

 

새싹 (치커리, 밀싹, 적무, 무순 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새싹들 이용 가능), 양상추, 식초, 올리브유, 소금, 후추

 

■ 새싹 샐러드 만드는 방법

 

1. 새싹 식재료들을 잘 다듬어 미리 손질한 후 물에 씻는다.

2. 보울에 모든 새싹들을 넣고 올리브유를 넣으며 충분히 버무린다.

3. 기호에 맞게 소금과 후추를 넣어 밑간을 한다. (다른 향신료를 첨가하고 싶으면 기호에 맞게 첨가한다.)

 

4. 레몬즙 혹은 식초를 자신이 원하는 만큼 드레싱한다.

5. 그릇에 양상추를 깔아 놓고 그 위에 양념이 된 새싹 식재료들을 얹는다.

몸이 뜨거운 사람 :  레몬즙을 첨가하는 것이 좋다.

몸이 차가운 사람 : 식초 중 사과 식초를 첨가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