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독소 해독 다시마 현미밥 만드는 방법 (나는 몸신이다, 디톡스 레시피)

대장 독소 제거하는 다시마 현미밥

 

현미는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편에 속한다. 약 12%정도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슘도 다른 곡물에 비해 약 1.5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다. 그 외에 철분은 5배 이상, 비타민 E는 최소 3배 이상 많이 포함하고 있다.

 

 

현미의 쌀겨 섬유소는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위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한다. 이로 인해 변을 원활하게 배출시키며 배변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시마는 알긴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역시 위장운동과 소화를 촉진시킨다. 배변이 힘들다면 현미와 함께 다시마를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참고 글

장누수 현상을 쉽게 고치는 4가지 방법

장 누수로인한 소장의 6가지 기능 상실

 

 

 

한방에서는 현미는 백색 식품에 분류되며 황금의 기운을 갖는 것으로 안토크산틴 성분으로 인해 면역시스템 강화와 항암 효과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안토크산틴 성분을 구성하는 물질 중에 이소플라본 물질은 여성에게 잘 나타나는 갱년기 현상을 감소시킨다. 또한 피부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

 

 

 

다시마 현미밥

 

 

재료

 

미리 불려 놓은 현미, 찹쌀, 다시마, 소금 조금

 

 

 

 

 

다시마 현미밥 만드는 방법

 

1. 현미는 최소 7시간 물에 불린 후 밥을 짓는다.

2. 현미 약 1/5분량의 찹쌀도 함께 넣는다.

3. 밥솥에 마지막으로 다시마를 얹는다.

4. 약간의 조미를 위해 소금 2 작은술과 물을 넣는다.

5. 약 1시간 가량 밥솥의 밥을 익힌다.

 

 

 

 

 

 

마나나라떼 회춘 주스 (나는 몸신이다, 피로회복주스, 바나나 마 주스)

 

마나나라떼 회춘 주스 (나는 몸신이다, 피로회복주스, 바나나 마 주스)

성장호르몬이 체내에 풍부하게 공급되면 젊음을 늘리고 노화의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식재료를 이용해 성장호르몬 촉진을 할 수 있는 간단한 회춘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성장호르몬은 단백질이 풍부해야 생성이 가..

yomiyo.tistory.com

독소로 인한 대표 3가지 질병 증상 (담음, 어혈, 식적 디톡스 해독 음식)

 

독소로 인한 대표 3가지 질병 증상 (담음, 어혈, 식적 디톡스 해독 음식)

디톡스 과정을 통해 풀 수 있는 질병과 현상 담음 위내정수 현상으로 위장 내에 체액이 멈춰 머물러 있는 현상이다. 수독 중상의 일종이다. 한방에서는 기가 통하지 않아 진액의 흐름이 막힌 것으로 진단한다. 담..

yomiyo.tistory.com

생강 효과와 효능 의학적 18가지 장점

 

생강 효과와 효능 의학적 18가지 장점

생강의 성분과 효과 생강 특유의 알싸한 맛은 진저롤 (gingerol) 그리고 쇼가올 (shogaol) 성분 때문이다. 생강에 열을 가하면 진저롤이 쇼가올로 변하게 된다. 진저롤은 혈류를 왕성하게 하며 구역질 완화에 도움..

yomiy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