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개선 콩기름 찬밥 만드는 방법 (나는 몸신이다, 인슐린 저항성)

 

 

일반 따뜻한 밥은 섭취후 1-2시간 이내에 위에서 소화 흡수가 시작된다. 그러나 콩기름 찬밥은 위에서 완전 소화되지 않고 소장을 지나 대장에 이르러서 일부가 소화 흡수된다.

 

식사 후 5-6시간에 걸쳐 소화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인슐린 분비가 감소하여 인슐린 저항성에 효과가 있다.

 

 

 

 

 

 

 

 

콩기름 찬밥

 

 

재료

 

현미 (백미), 콩기름 (4인분 1큰술)

 

 

 

콩기름 찬밥 만드는 방법

 

1. 현미 (백미)를 12시간 정도 물에 미리 불린다.

2. 4인 가족 기준으로 밥을 짓는다면 밥을 할 때 콩기름 1큰술을 함께 넣는다.

3. 일반 전기밥통으로 밥을 지어도 무방하며 다된 밥을 덜어내어 최소 6시간 이상 냉장고에서 식힌다.

4. 식사때 바로 찬밥을 먹는 것이 아니라 찬밥을 전자레인지에 1분정도 데운 후 먹는다.

 

 

 

저항 전분은 섭시 1~4도 정도의 온도에서 잘 형성되므로 냉장고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저항 전분은 매우 뜨거워지면 파괴될 수 있으므로 식사때 데워서 먹을 때 약간 차갑지 않을 정도로 (1-2분)살짝 데우는 것을 권한다.

 

대장까지 가는 동안 소화 시간이 늦어지기에 잘게 잘 씹어 먹는 것이 좋다. 만약 소화기관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이라면 콩기름 찬밥 섭취를 주의하도록 한다.

 

 

 

 

콩기름 찬밥 섭취시 주의 사항

 

1. 당뇨로 인해 이미 약물 치료 혹은 인슐린 주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라면 원래 하던 약물 치료를 계속 이어 가면서 찬밥을 섭취하도록 한다. 자신의 판단으로 의사가 처방한 약물치료를 중지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2. 저항 전분으로 혈당을 낮출 수 있다고 하지만 밥의 총량을 많이 섭취하면 아무 소용 없다. 결국 당의 원인 물질을 많이 섭취 하는 꼴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일반 식사량의 70% 정도로 유지하되 오래 잘게 씹어 먹어 포만감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3. 당뇨병 치료를 받고 있다면 골고루 균형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콩기름 찬밥을 먹을 때 영양분 균형을 고려해서 식사를 이어가도록 한다.

 

4. 콩기름 찬밥은 당뇨를 낫게 하는 약물이 아니다. 당의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보조 방법으로 인식하고 여기에 너무 의존하면 안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며 꾸준한 약물치료 그리고 지속적인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다.

 

당뇨 개선 콩기름 찬밥의 저항 전분 (나는 몸신이다, 인슐린 개선)

불러오는 중입니다...

간단한 당뇨 완화 식습관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식습관)

불러오는 중입니다...

ABC주스 (사과,비트,당근 쥬스) 효능 그리고 해독 나는 몸신이다

 

ABC주스 (사과,비트,당근 쥬스) 효능 그리고 해독 나는 몸신이다

나는 몸신이다에서 소개된 ABC주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름도 재미있게 지어져서 해독주스나 건강에 별로 관심 없던 사람들도 갸웃둥 하게 만드는 음료다. ABC는 야채와 과일 중 세가지의 앞자리를 따서 만..

yomiyo.tistory.com

1편 당뇨병 관련 피검사 항목을 알아보자

 

1편 당뇨병 관련 피검사 항목을 알아보자

피검사는 최소 1년에 한번 혹은 2년에 한번정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한다. 피검사 결과는 대략 1주일 후에 결과 보고서로 받아 볼 수 있다. 용어가 복잡하여 아래와 같이 결과 보고서를 살펴보자. 당뇨 검사 관..

yomiyo.tistory.com

글루텐이 미치는 대표 악영향 3가지

 

글루텐이 미치는 대표 악영향 3가지

개량 밀에 포함된 글루텐 성분은 어떻게 우리 건강에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자. 크게 3가지 영향이 있다. 1. 글루텐의 당질이 혈당을 급상승 시킨다. 개량 밀에는 '아밀로펙딘A'라는 녹말 성분이 있다. 이것은 소..

yomiyo.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