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양파 단호박 크림수프 만드는 방법 (HDL,LDL 음식 효능)

 

 

 

양파 단호박 크림수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대표 음식으로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적이 있다.

 

 

양파 단호박크림수프는 생각만큼 어렵지 않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음식 재료도 간편하고 과정도 간단하니 한번 편하게 만들어 보길 권한다.

 

 

  양파 효능

 

양파는 체내의 기름이 쌓이지 않고 배출될 수 있도록 돕는 대표음식이다. 또한 양파에 포함된 알리신이란 물질은 혈관을 돌아다니며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특히 HDL)의 산화를 방지하는데 역할을 한다.

 

그리고 이러한 나쁜 지방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유도한다. 또한 혈관벽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염증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역할도 한다. 여기에는 양파의 케르세틴 성분이 작용하는데 항산화 작용에 특화된 물질로 알려져 있다.

 

 

  단호박 효능

 

단호박은 혈관이 약한 고령자에게 큰 도움을 준다. 특히 나이신 성분은 동맥경화로 진화될 확률을 낮춰주며 혈관의 탄력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 양파와 마찬가지로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HDL)의 농도를 낮춰준다.

 

한방약재 관점에서 봤을 때 양파의 흰색과 단호박의 노란색은 각각 금과 토의 기운을 대표하며 서로 조화를 잘 이루는 음식이 될 수 있다. 혈관 건강은 물론 호흡기관 중 대표적으로 폐, 소화기관의 대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양파 단호박 크림수프

 

■ 재료

 

양파, 단호박, 고구마, 코코넛오일, 소금, 올리브유, 파슬리, 후추

 

■ 만드는 방법

 

1. 단호박, 양파, 고구마를 먹기 좋을 크기로 썬다.

2. 코코넛 오일을 냄비에 두르고 썰어 놓은 양파를 볶는다. (코코넛 오일 대신 올리브유 사용 가능)

3. 양파의 색깔이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손질한 고구마와 단호박을 함께 넣어 계속 볶는다. 기호에 맞게 약간의 소금을 더해도 된다.

 

4. 볶은 식재료에 물을 붓고 약 30분 정도 끓인다.

5. 끓여서 뭉글뭉글해진 식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6. 갈은 수프를 그릇에 담고 올리브오일, 후추 , 파슬리 등으로 조미한다. (조미료는 기호에 맞게 추가해도 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