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생추차 중풍 예방차 (엄지의 제왕, 대추,생강,우엉차 효능)

중풍은 예고도 없이 찾아오는 무서운 병입니다. 생활속에서 식습관과 음식으로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중풍예방 차로 많이 알려진 우생추차 (대추,생강,우엉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되었던 건강차입니다.

 

 

 

 중풍 원인

 

중풍은 크게 뇌경색 (뇌혈관 막힘) 과 뇌출혈 (뇌혈관 터짐)로 인해 발병합니다. 중풍은 우리 식생활과 많은 영향이 있습니다.

 

고지혈증

 

혈액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으면 혈관이 막힐 수 있습니다. 지방질이 혈관벽에 침착하여 서서히 막히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이 뇌혈관에서 진행되면 뇌경색으로 발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혈압

 

혈압이 정상보다 높으면 혈관의 탄력성에 문제가 생깁니다. 지속적인 압력을 받게 되면 혈관벽이 두터워지고 혈관자체가 좁아지게 됩니다. 이런 환경은 혈액의 콜레스테롤이 축적되기 좋은 환경으로 혈관 내벽에 혈전이 형성됩니다. 이로 인해 혈관이 파열되는 것입니다.

 

당뇨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은 인슐린 저항성에 문제가 생깁니다. 이 때문에 콜레스테롤의 혈관 유착이나 염증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 때문에 혈관이 좁아지게 되고 뇌졸중 혹은 심근경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참고 자료

 

 

 중풍 증상 

 

급작스럽게 찾아오는 병이긴 하지만 미리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갑작스런 두통

근육이 실룩거리는 경우

어지럼증 혹은 몸의 균형을 못잡는 경우

팔다리가 저리거나 힘이 없는 경우

눈이 침침해지며 잘 안보이는 경우

말을 흘리거나 어눌해지는 경우(더듬게 되는 경우)

 

 

 

 우생추차 효과

 

우엉 

 

피를 맑게 해줌

몸속의 화를 식혀줌

노화 예방 : 일본에서는 노화 예방을 위한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인슐린 성분 포함 : 우엉의 껍질에는 이눌린 (혈당 조절가능한 천연 인슐린이라 불림)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러므로 세척 시 껍질이 모두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서 벗기는 것이 좋습니다.

숙변제거 효과 :리그닌 (불용성 식이섬유),

소염 효과 :사포닌, 탄닌 (염증) 성분이 풍부해서 피부 질환에도 좋습니다.

 

 

생강 

 

생강의 효능은 너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소화기능 원활하게 양기를 북돋는 역할을헙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정리된 자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자료

 

 

대추

 

혈을 조절해주는 역할. 혈액순환 증가, 불면증에 도움

 

 

 우생추차 만드는법

  1. 대추 15개 정도를 잘게 자른다

  2. 생강은 1.5개를 얇게 썰어 준비한다.

  3. 우엉은 엄지 손톱 (1cm)크기로 깍둑썰기 한 후 볕이 좋은 곳에서 말린다. (건조기에 말려 준비해도 됨)

    말릴 때 우엉의 수분을 흡수하기 위해 비닐 위에 종이를 깔고 말리면 좋습니다. (3-4일 건저)

  4. 1L 물에 준비된 재료를 넣고 30분 정도 약불에  끓인다.

 

 팁

 

우엉 건조 방법

 

말릴 때 우엉의 수분을 흡수하기 위해 비닐 위에 종이를 깔고 말리면 좋습니다. (3-4일 건조) 일반 가정집이라면 거실 혹은 베란다에 널어 놓고 말리되 볕이 좀 드는 곳에서 말리면 좋습니다.

 

 

우엉 덖기 방법

 

우엉을 잘 말린 후 한번 덖어주면 우엉을 좀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잘 건조된 우엉을 약불에 프라이팬으로 10분정도 덖어줍니다. 타지 않도록 천천히 섞어줍니다. 10분이 지나면 우엉이 노릇해지면서 잘 볶은 우엉이 완성됩니다.

 

덖기를 빠르게 마무리하기 위해 센 불로 볶는다면 우엉의 맛과 향을 제대로 살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가지고 여유있게 볶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