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 보충제 종류와 구분법

 

 

인간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아프지 않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려는 노력을 많이 한다. 그중 몸속의 미네랄의 부족분을 채우기 위해 보충제 형태로 따로 복용하기 시작하였다.

 

 

일반적으로 건강식품 혹은 영양보조제로 분류되어 알약에 필요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다. 현대인들은 농경시대보다 식사량과 식자재에 제한적인 조건에 놓여있기에 간편하게 보조제를 이용하여 건강을 유지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것은 더 나아가 앞으로 일어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일부러 복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가장 좋은 미네랄 섭취방법은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다.

 

그러나 보충제를 복용한다면 특정 미네랄의 과다 복용시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에 숙지하고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게 복용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간단하게 미네랄 혹은 비타민 보충제 분류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의약품, 의약부외품

이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보충제는 약사법에 근거하여 나라에서 정한 기준을 통과한 의약품으로 분류된다. 정부에서 허가한 약품의 효과와 효능이 명시되어 있다.

 

보건기능식품 (보건용식품, 영양기능식품)

한국에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명명하며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혹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된다.

 

특정보건용식품 (특보)

인체 기능에 대해 어느정도 영향을 주는 요소가 포함되기에 특정 보건의 용도를 나라에서 허가하여 판매하는 식품이다. 국가에서 일정 기준을 통과하여 식품의 효능과 안정성을 심사 받고 표기해야 한다.

 

영양기능식품

이 부류에 미네랄 보충제와 비타민제가 포함되어 있다. 식품에 포함된 미네랄과 비타민의 함량을 정확히 표기하고 과다 섭취시 부작용에 대해 고시해야 한다. 일정 기준을 통과한 제품들에 한해 영양분의 기능과 함량을 정확히 표기하여 판매하는 제품이다.

 

 

미네랄 종류와 기능

 

칼슘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염소

셀레늄

아연

요오드

미네랄 워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